종합

십이지, ‘제14회 웹어워드 코리아’ 2개 분야 최우수상 수상


  • 전소영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12-15 13:31:11

    웹에이전시 전문기업인 (주)십이지(대표이사 박버금)는 지난 14일 잠실 롯데호텔에서 열린 ‘제14회 웹어워드 코리아’에서 공공프로모션분야 및 비영리기관분야 등 총 2개 분야에서 각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디자인진흥원, 한국정보화진흥원,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등이 후원하는 행사로 올 한 해 새롭게 구축되거나 개편된 웹사이트들을 대상으로 가장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우수 웹사이트 평가 시상식이다. 올해는 3,000여 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웹사이트 400여 개를 대상으로 비주얼디자인, UI 디자인, 기술, 콘텐츠, 서비스 등 다양한 요소를 평가해 각 분야의 우수 웹사이트를 선정하였다.

    수상작은 보건복지부의 금연 캠페인인 ‘2017 핑거밴드 캠페인’의 마이크로사이트가 공공프로모션분야에서 최우수상을 받았으며, 비영리기관분야에서는 ‘성모자애복지관’의 공식 웹사이트가 최우수상을 받았다.

    공공프로모션분야에서 수상한 ‘2017 핑거밴드 캠페인’은 청소년의 꿈, 미래를 매개체로 금연, 흡연 예방의 필요성을 전달한다는 공익적 취지에서 청소년들의 캠페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제작된 사이트로 비주얼디자인과 참여형 콘텐츠 그리고 진보된 웹 기술적인 측면에서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또한, 비영리기관분야에서 수상한 ‘성모자애복지관’의 공식 웹사이트는 브랜딩 구축을 통해 지역 사회에서의 인지도 향상을 위해 제작된 사이트로 시각 장애인의 편의를 위하여 웹 접근성 가이드를 준수하였으며, 반응형 웹 기술, 콘텐츠 표현방식을 비롯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UI 디자인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날 시상식에 참가한 박버금 대표는 “무엇보다 업계에서 내로라하는 전문가들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으로부터 좋은 점수를 받게 되어 무척 영광스럽고 기쁘다. 앞으로 더 열심히 하라는 뜻으로 알고 임직원 모두가 더욱 노력하여 미래의 ICT 산업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주)십이지는 2010년에 설립된 회사로 웹사이트 구축부터 IMC까지 제공하는 업력 7년의 웹에이전시 전문기업이다.


    베타뉴스 전소영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782789?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