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유아교육 전문기업 피디엠, 네이버에 누리놀이 동화 콘텐츠 공급


  • 김세헌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11-20 21:43:38

    유아교육 전문기업 ㈜피디엠(대표이사 박대민)은 오는 2019년까지 국내 최대 포털 사이트 네이버의 유아용 콘텐츠 서비스 ‘쥬니버'에 누리놀이 동화 콘텐츠를 공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쥬니버에 탑재된 교육 영상 콘텐츠는 유아의 발달 수준에 맞게 선별한 것이 특징이다. 기본 생활 습관뿐 아니라 예절, 건강 및 안전 주제와 과학, 창작에 이르기까지 멀티미디어 동화 콘텐츠 약 50여 종을 쥬니버에서 무료로 만날 수 있다.

    생활동화 카테고리 내 인기 콘텐츠 부문 3위(조회수 172만) ‘이를 닦아요’ 영상은 충치를 예방하기 위해 이를 올바로 닦아야 한다는 어린이 건강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이를 비롯해 유아 질병 감염의 예방을 돕는 '감기균을 조심해요', 유아 안전 사고에 경각심을 일깨우는 ‘안전하게 걷는 법’ 등은 수많은 인기 영상 중에서도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는 인기 콘텐츠다.

    피디엠 관계자는 “유아라면 누구나 유익하게 시청할 수 있는 이번 콘텐츠는 유아용 디지털 교수활동지원서비스 '누리놀이'에서 가장 학습 효과가 좋은 콘텐츠로 선별했다"며 "앞으로도 코딩, AI, AR, 메이커 활동 등을 활용한 미래형 유아 콘텐츠 제작을 통해 글로벌 유아교육 전문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다질 것"이라 말했다.

    한편 피디엠은 국내 초등교사 90% 이상이 활용하는 디지털 초등교육 플랫폼 '아이스크림 S'로 잘 알려진 시공미디어의 유아사업부에서 분사한 유아교육 전문기업이다.

    피디엠의 누리놀이 서비스는 유아교육 콘텐츠와 교수자료, 교구 등을 통합한 국내 최초 교수활동지원서비스로, 현재 유아교육기관에서 활용되고 있으며 특히 국공립 기관에서 주요 교재로 채택해 왔다.

    피디엠이 지난 6월 출시한 유아 및 초등 저학년 대상 코딩교육완구 '큐비코(Cubico)'는 교육 선진국 핀란드의 교육문화연구센터에 시범교구로 선정되어 그 우수성을 입증했다.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인도 최대의 교육 출판그룹인 에스찬드(S. Chand) 그룹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하며 2018년부터 피디엠의 유아교육 콘텐츠 및 교재·교구, 코딩 프로그램 등을 인도의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서비스한다.

    / 피디엠 제공


    베타뉴스 김세헌 (betterman89@gmail.com)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767080?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