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ATEN, 2018 타이완 엑셀런트 어워드서 4개 제품 수상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11-20 17:25:33

    ATEN이 대만 경제부(MOEA)에서 선정한 2018 타이완 엑설런트 수상식(2018 Taiwan Excellence Awards )에서 3가지 분야 네가지 제품에 대해 수상했다고 발표했다.

    Taiwan Excellence Award는 대만 경제부(MOEA)가 수여하는 상으로 “혁신가치(innovalue)”를 품질로써 가장 잘 구체화한 제품과 기업에게 수여하는 명예로운 상이다. 올해는 총 578개 기업의 1,209개 제품이 선정 과정에 참여했으며, R&D, 디자인, 품질, 마케팅 및 제조 분야에서 뛰어난 우수성을 인정받아야만 선정될 수 있다.

    ATEN은 그 중 Pro A/V, 엔터프라이즈, SOHO 솔루션 등 세 가지 비즈니스 라인에서 혁신 부문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와 관련되어 수상한 제품은 VM3200 32x32 모듈 식 매트릭스 스위치, CV211 노트북 USB 콘솔 크래쉬 카트 어댑터, CS1924 4포트 USB 3.0 4K 디스플레이포트 KVMP스위치 및 US7220 Thunderbolt 2 공유 스위치로, 총 4개의 제품이 선정되었다.

    혁신 부문 상을 수상한 4개 제품 중 하나인 VM3200은 단일 샤시에서 다중 로컬 및 원격 A/V 입력 장치와 디스플레이에 대한 고급 액세스 및 실시간 제어 기능을 제공하는 제품으로, 내장된 스케일러가 실시간으로 끊김 없이 비디오 형태로 인코딩 한다. 전면 패널 LCD는 마찬가지로 실시간으로 고객이 요구하는 영상을 보여주며, 이를 위해 실시간 인코딩 과정을 거져 전달되어 방송국, 교통과 운송 관련 제어실과 같은 대규모 A/V 환경이 요구되는 시장에 이상적인 제품이다.

    함께 수상한 CV211은 Interop Tokyo 2017에서도 가제트 부분 대상을 수상한 이력이 있는 제품이다. CV211은 서버, 컴퓨터, 키오스크 및 ATM에 랩탑과 컴퓨터 간의 원격을 통한 연결을 제공한다. USB와 VGA 등의 복합 케이블을 통해 로컬과 원격 컴퓨터 간 양방향으로 파일을 전송할 수도 있으며 플러그 앤 플러그 기능을 통한 별도의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 모든 기능이 직관적으로 이루어진다. 잦은 출장과 외근이 많은 바쁜 IT 전문가들에게 주머니에 넣고 다닐 수 있는 사이즈로 높은 휴대성을 제공하고, 손쉬운 사용으로 편의성으로 고객 업체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CS1924는 FHD를 떠나 4K해상도까지 늘어난 최근 고화질 비디오 전송이 늘어난 트랜드에 맞추어 요구되는 빠른 전송 속도를 제공하여 대응할 수 있는 제품이다. KVM 스위칭 기술과 더불어 차세대 USB 3.1 Gen 1 허브를 갖추어 4K 해상도의 영상을 전송하는데 있어 데이터 로스 없이 전달하는 최상의 성능을 보여준다. 이는 4K가 평준화되어가고 있는 그래픽, 애니메이션 및 비디오 편집 응용 프로그램 기반의 시장에 발맞추어 고객이 요구하는 모든 사항을 충족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임을 의미한다.

    마지막으로 US7220은 업계 최초 출시된 Thunderbolt2 기반의 공유 스위치로, 완벽한 KVM 기능을 갖춘 듀얼 컴퓨터 도킹 스테이션이다. Thunderbolt2 인터페이스를 기반으로20Gbps의 초고속 전송 속도로 지원, 복수의 Thunderbolt2 기반의 주변기기들을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버튼을 눌러 두 대의 컴퓨터 간 키보드, 비디오, 마우스 및 주변 장치를 쉽게 전환할 수 있다는 특징을 지녀 영상 및 음향 편집 등 대용량의 데이터를 복수의 PC를 통해 진행하는 작업 환경이라면 필수적인 제품이다.

    ATEN 인터네셔널 회장 Kevin Chen은 "올해 Taiwan Excellence Award의 후보자 수가 10 % 증가했고, 이는 단순히 경쟁자의 증가가 아니라 기술 기반의 경쟁 또한 치열해지고 있음을 의미한다. 우리의 파트너 및 고객에게 남이 아닌 우리 자신의 기록을 깨뜨리는 기술적인 노력을 꾸준히 해오고 있다. 이번 수상으로 ATEN의 다양한 기업 KVM, Pro A/V 및 소비자 USB 제품군 시장에서 기술적과 완성도 면에서 리더십을 입증 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767045?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