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에프엑스기어 NOON VR, CES 2018 VR 부문 혁신상 수상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11-10 12:13:06

    국내 AR, VR 전문기업 에프엑스기어(FXGear, 대표 최광진)가 자사의 인기 VR 헤드셋 브랜드 ‘NOON VR(눈브이알)’이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The International Consumer Electronics Show) 2018’에서 VR 제품 부문의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CES는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 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가 주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가전 박람회다. CES 혁신상(Innovation Awards)은 CTA가 선정한 각 부문별 우수 제품에 주어지며, 엔지니어링, 디자인, 제품 의도 및 사용자 가치, 독창적이고 새로운 기능과 특징, 경쟁제품과의 혁신성 비교우위 등을 두루 평가한다. 이번 시상식은 11월 9일(이하 현지 시각 기준) 미국 라스베가스 현지 베네치안 호텔에서 진행됐으며, 총 28개 부문에 대한 수상작이 발표됐다.

    CES 혁신상 수상작 선정 과정에서 NOON VR의 여러 요소 중 가장 주목 받은 부분은 NOON VR 전용 앱을 통해 PC화면을 VR 헤드셋으로 바로 볼 수 있는 ‘리모트(remote)’ 기능이다. PC에 저장된 게임 및 영상을 포함해 모든 콘텐츠를 VR 헤드셋을 통해 몰입감이 극대화된 환경에서 감상할 수 있어, VR 분야의 콘텐츠 부족 문제를 해결한 특별한 사례로 많은 심사위원들의 극찬을 받았다.

    세계적인 VFX 스튜디오들을 통해 검증 받은 에프엑스기어의 컴퓨터 그래픽스 기술과 VR 기술이 융합된 전용 앱을 통해 VR 콘텐츠 감상에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하는 점, 간단한 터치 만으로도 모든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조작 편의성 및 안드로이드와 iOS 운영체제를 모두 지원하는 점도 호평을 받았다.

    여기에 4.7~5.7인치 사이의 다양한 스마트폰 기종과 호환되는 뛰어난 범용성, 가볍고 컴팩트한 디자인 등도 높게 평가 받았다. 특히 NOON VR PRO의 경우 101도의 넓은 시야각과 20KHz의 넓은 음역대를 지원하는 오디오 헤드셋, 안구 피로를 감소시키는 청색광 차단 렌즈 등을 장착하고 있어 콘텐츠 감상에 최적화된 VR 기기로 주목 받았다.

    CES 혁신상은 전세계 IT 기업 누구나 수상을 원하는 최고 권위의 상으로, 글로벌 IT 산업을 이끄는 기업들이 매년 이름을 올리고 있다. 올해도 세계적 기업들이 수상작 명단에 대거 포함돼, 순수 국산 기술을 바탕으로 성장한 벤처기업인 에프엑스기어의 이번 혁신상 수상의 의미가 더욱 뜻 깊은 것으로 보인다.

    최광진 에프엑스기어 대표는 “NOON VR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는 물론 콘텐츠 플랫폼까지 모두 갖춘 통합 VR 솔루션으로서, 특히 차별화된 전용 앱의 편의성과 우수성을 바탕으로 북미 베스트바이 온∙오프라인 매장에 입점하는 등 해외에서 특히 많은 관심을 받아 왔다”며, “이번 CES 혁신상 수상을 통해 VR 기술력이 다시 한번 검증돼, 글로벌 사업 진출이 더욱 활발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NOON VR은 2015년 첫 출시 후 제품을 발전 및 고급화하여 ‘NOON VR+(눈브이알 플러스)’, ‘NOON VR PRO(눈브이알 프로)’ 라인업을 연이어 출시했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763333?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