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한국소자본창업컨설팅협회, 지용기 초대 교육원장 임명식 개최


  • 이직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11-09 00:00:16

    - 협회 산하 교육원장에 호원대학교 지용기 교수 임명
     
    사단법인 한국소자본창업컨설팅협회(협회장 안치헌)는 협회 산하에 가칭 ‘창업아카데미교육원’을 신설하고 초대 교육원장에 지용기 교수를 임명했다고 7일 밝혔다.
     
    한국소자본창업컨설팅협회는 지난 2일 11시 서울 중구 황학동 한국소자본창업컨설팅협회에서 지용기 교육원장 임명식을 개최했다.
     
    이번에 한국소자본창업컨설팅협회 산하 가칭 ‘창업아카데미교육원’ 교육원장에 임명된 지용기  교육원장은 경제학박사이며 현재 호원대학교 교수로 재직중이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농수산식품유통공사 컨설팅전문위원, 유통회사 및 프랜차이즈회사 컨설팅과 자문교수로 활동 중이다.
     
    이날 임명식에서 한국소자본창업컨설팅협회 안치헌 협회장은 지용기 초대 교육원장에게 교육원장 임명장을 전달했다. 이날 임명식에는 안치헌 협회장 외에도 이재곤 수석부회장을 비롯해 최인호 사무총장 등 주요 임원진이 참여해 신임 초대 교육원장 취임을 축하했다.
     

    ▲ (사)한국소자본창업컨설팅협회 지용기 초대 교육원장 임명식 모습 (사진 왼쪽 지용기 교육원장. 오른쪽 안치헌 협회장) © 위너스피알


    지용기 초대 교육원장은 “선진마케팅 사회의 시대가 열리면서 산업현장은 많은 변화가 생성되고 있다. 현재는 암기식 검정형 자격증 취득자들이 산업현장에 인력을 공급하고 있으나 산업현장에서 필요하는 업무를 해결하는 데는 어려움이 많아, 국가는 선진국에서 향상시키고 있는 국가직무능력표준(NCS) 중심 시스템으로 전환(일, 교육, 훈련, 자격 연계) 하는 산업현장 직무 중심의 인적자원개발에 맞춰가고 있다”며 “지식, 기술, 태도의 NCS교육과정 수료자를 산업현장에 공급하고자 고용노동부에서는 업종에 관련성이 있는 교육기관에 위탁하여 양질의 자원을 산업현장에 공급하는데 있어 본 협회도 협회와 관련성이 있는 회원사 및 업체에 선진 경영기법을 국가정책에 맞춰 공급하는데 교육의 방향으로 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지용기 초대 교육원장은 “협회의 교육정책과 방향에 맞춰 국가와 협회 간에 발전적 연계를 통하여 회원사에 도움 될 수 있는 교육의 환경과 문화를 만들어 나가는데 힘쓸 것이며, 협회 산하 교육원장으로 무거운 책임을 느낀다”다고 덧붙였다.
     

    ▲ (사)한국소자본창업컨설팅협회 지용기 초대 교육원장 임명식 모습(사진 왼쪽부터 최인호 사무총장, 이재곤 수석부회장, 지용기 교육원장. 안치헌 협회장) © 위너스피알


    (사)한국소자본창업컨설팅협회 안치헌 협회장은 “우리 협회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프랜차이즈 관련 업계 등에 도움이 되는 역할을 하는 일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있다. 이번에 초대 교육원장에 임명된 지용기 교수는 국가의 국가직무능력표준(NCS) 중심 시스템에 관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고 이 부문에서 저명한 전문가이자 여러 방면에서 능력을 갖고 있다. 우리 소자본 자영업자를 비롯해 프랜차이즈 교육에 있어 큰 힘을 보탤 분이어서 이번에 협회 산하 초대 교육원장에 임명하게 된 것이다”라는 임명 배경 설명과 함께 축하 인사를 전했다.
     
    한편 (사)한국소자본창업컨설팅협회는 국내 240만 자영업자들을 대상으로 창업 또는 창업컨설팅을 하고 있는 단체로 2001년 중소기업청으로부터 사단법인으로 인가를 받았으며 주 업무는 국내 240만 자영업자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종을 개발하고 안정 창업을 지원하기 위한 연구 활동과 회원들의 자질향상을 도모하고 있다.


    베타뉴스 이직 기자 (leeji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762512?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