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맥스엘리트, 80 PLUS Gold 인증 파워서플라이 ‘시소닉 포커스 플러스 골드’ 출시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11-08 13:37:45

    맥스웰(Maxwell) 파워 서플라이, 시소닉 파워 서플라이 등을 국내 시장에 공급하는 맥스엘리트는 PC의 실사용 구간에서 90% 이상의 높은 전력효율을 자랑하는 압도적 성능의 파워 서플라이 ‘시소닉 포커스 플러스 골드(Seasonic Focus Plus Gold)’ 시리즈를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 Seasonic Focus Plus Gold Series

    새로 출시되는 시소닉 포커스 플러스 골드 시리즈는 전압의 변동을 3% 이내로 억제하는 완벽한 출력 제어, 억제된 리플 노이즈, 프리미엄 제품군에 어울리는 고급 부품, 80% 부하에서도 불과 1000RPM 이하로 동작하는 120mm 쿨링팬의 정숙성, 효과적인 PC 구성을 가능케 하는 풀 모듈러 케이블, 탄탄한 품질을 기반으로 제공되는 10년의 긴 무상 AS 등을 갖춘 퍼포먼스 모델이다.

    140mm의 레퍼런스 ATX 규격으로 최대 850W 출력을 달성해 표준 ATX 케이스로도 높은 수준의 PC를 구성할 수 있게 된 점은 포커스 플러스 골드 모델이 가진 또 하나의 강점이다. 여기에 원하는 커넥터만 선별적으로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풀 모듈러’ 방식 지원과 선정리가 편리한 ‘플랫 케이블’을 채용해 활용도 또한 높은 것이 특징. 이밖에 쿨링팬의 동작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버튼을 제공해 사용자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점도 긍정적이다.

    특히, 80PLUS Gold 인증을 받은 점은 이 제품의 성능을 확인할 수 있는 대표적 사례. 80PLUS Gold 인증은 실사용 영역에서 90% 이상의 전력효율을 달성한 제품에만 부여되는 인증이다. 시소닉 포커스 플러스 골드는 공인된 국내 연구기관의 출력테스트에서 88.18%(10% 출력), 91.61%(20% 출력), 92.40%(50% 출력), 89.59%(100% 출력)으로 80PLUS Gold 인증 요건을 훌쩍 뛰어 넘는 전력효율을 가진 것으로 확인됐다.

    아울러 PC의 교체주기를 훌쩍 뛰어 넘는 10년의 무상 AS를 제공해 한 번 구매하면 PC를 바꿔가며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10년 이상의 내구성을 보장할 수 있는 탄탄하고 안정적인 설계와 이를 뒷받침하는 고품질 부품을 채용하지 않고서는 시도하기 어려운 일. 최장 10년의 긴 AS 기간은 파워 서플라이 업계에 신선한 바람을 몰고 올 것으로 기대된다. 

    맥스엘리트 마케팅 담당자는 “최근 몇 년간 우수한 품질의 시소닉 파워 서플라이를 국내시장에서 쉽게 접하지 못한 것을 아쉬워하는 소비자가 많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 파워 서플라이의 출시 준비가 마무리됨에 따라 따라 이제 국내시장에서도 시소닉의 전 제품을 마음 놓고 구매할 수 있게 됐다”며, “시소닉에 믿음과 애정을 갖고 기다려주신 소비자들에게 감사 드린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시소닉 포커스 플러스 골드는 아마 누구라도 그 높은 신뢰성과 안정성에 감탄하게 될 것”이라 설명하며 “향후 시소닉의 우수한 제품군을 국내 시장에 적극 선보일 예정”이라 밝혔다.

    한편, 시소닉의 포커스 플러스 골드는 650W, 750W, 850W 세 모델로 출시된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762347?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