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소식

광역 교통망 호재 아파트 반사이익...‘북한산 두산위브 2차’ 공급


  • 전소영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11-06 16:44:07

    GTX, 신분당선, KTX 등 광역 교통망 호재를 앞둔 단지가 실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끌고 있다.

    30일, 서울부동산정보광장에 따르면 10월 아파트 매매는 총 3145건 거래됐으며 전월 대비 절반 수준으로 거래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10월 거래량만 놓고 볼 때도 현저히 거래가 줄었다. 2013년 10월에는 서울 아파트 거래가 8282건, 2014년 1만829건, 2015년 1만1533건, 2016년 1만2878건 등으로 집계됐다.

    거래량이 줄어든 데 반해 견본주택에는 관람객들이 몰려 들어 기존의 주택시장과 신규 분양시장의 온도차를 느끼게 했다. 대표적인 예로 현대산업개발이 서울 중랑구 면목동에 공급하는 ‘사가정 센트럴 아이파크’ 견본주택 현장에서는 입장에만 1시간 이상이 걸리는 등 사흘 동안 3만2000명이 몰린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불확실한 부동산 시장 환경 속에서 실수요자 사이에서 실 거주를 고려한 입지를 가진 분양 아파트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교통 호재 및 입지가 우수한 곳은 향후 미래가치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연말 분양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청약 가점이 높은 실수요자라면 다양한 물량 속 입지와 광역 교통망으로 미래가치가 뛰어난 단지를 주목해 볼 만하다.

    철도 노선이 새롭게 들어선다는 것은 주택 수요의 범위가 넓어져 인구유입을 기대할 수 있고 역세권 중심으로 새로운 상권이 형성되고 업무시설 등 구축될 수 있어 주거지로 발전이 예상 가능하다. 대형 교통호재로 GTX, 신분당선, KTX 등 철도 사업이 지나는 단지들이 교통 여건 개선 호재를 누릴 전망이다.

    ▲ 서울 서대문구 홍은동 북한산 두산위브 2차 단지 투시도(제공=두산건설)

    두산건설은 서울 서대문구 홍은동 13-25번지에 ‘북한산 두산위브 2차’를 분양 중이다. ‘북한산 두산위브 2차’는 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8일 1순위(당해지역) 청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홍은동은 재건축 등 정비 사업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고, 가까운 연신내역에 GTX(2023년 예정)가 개통되면 강남 삼성역까지 20분대 이동이 가능해진다. 현재 용산과 고양 삼송을 잇는 신분당선도 추진되고 있어 교통 환경이 크게 개선될 예정이다.

    ‘북한산 두산위브 2차’는 북한산 자락에 위치하고 백련산, 북악산 등 서울의 크고 작은 산들이 주변에 있어 녹지 조망을 누릴 수 있다. 쾌적한 조망을 물론 도심 접근성도 뛰어나다. 지하철 3호선 홍제역을 통해 광화문, 종로, 상암DMC 등 출퇴근이 수월하다. 실수요자를 배려한 착한 소형 구성도 눈길을 끈다. 전용 59㎥ 이하의 소형만이 들어서 분양가가 4억이 채 넘지 않는다. 이번 ‘북한산 두산위브 2차’는 앞서 공급한 단지와 함께 홍은동에 총 793가구의 ‘두산위브’ 브랜드타운을 완성할 예정이다.

    주식회사 신안은 이달 경기도 평택시 고덕면 고덕국제신도시에서 ‘평택고덕 A-16블록 신안인스빌 시그니처’를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3층, 8개 동, 전용면적 84~96㎡ 총 613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에서 수도권 지하철 1호선 서정리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SRT를 이용할 수 있는 지제역도 전철로 한 정거장 거리에 위치해있다. 단지 인근으로 송탄IC, 평택JC, 어연IC 등이 가까워 차량으로도 이동이 수월하다.

    현대산업개발에서도 이번 달 강릉시 송정동 일원에서 ‘강릉 아이파크’를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1층~지상 최고 20층, 7개동, 총 492가구(전용 75~105㎡)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강원도 강릉시는 개막이 임박한 ‘2018년 평창올림픽’의 최대 수혜지로 광역교통망과 각종 생활인프라가 확충되고 있어 최근 부동산 시장 열기가 뜨거운 상황이다. 이 아파트는 연말 개통을 앞둔 KTX 강릉역이 차로 약 10분 거리로, 서울 및 수도권 접근성도 우수하다. 또 단지 인근 경강로를 통해 7번 국도 진입이 편리해 강릉시는 물론 속초, 동해 등 인접지역으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베타뉴스 전소영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761513?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