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소식

세인트존스베리아카데미 제주, 개교식 개최


  • 심미숙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11-03 17:35:27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는 11월 3일‘세인트존스베리아카데미 제주’(St. Johnsbury Academy Jeju, 이하 SJA Jeju) 개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 영어교육도시 내 SJA Jeju 캠퍼스에서 열린 개교식에는 학생, 학부모 등 1천여명이 모여 글로벌 인재양성의 요람이 될 SJA Jeju의 출발을 축하했다.

    이 날 행사는 본교에서 보내온 개교 선물 및 축하영상 공개, 입학생들이 준비한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로 채워졌다.

    2011년 개교한 NLCS Jeju와 KIS, 2012년 문을 연 BHA에 이어 영어교육도시에서 4번째로 문을 열게 된 SJA Jeju는 미국 버몬트주에 위치한 175년 전통의 학교인 세인트존스베리아카데미(SJA) 의 우수한 교육과정 및 노하우를 도입하여 설립되었다.

    약 3만여평의 캠퍼스에 세워진 SJA Jeju는 유치초등부(Pre-K3 ~ 5학년)부터 중고등부(6 ~ 12학년)까지의 남녀공학 과정으로 운영된다.

    SJA Jeju는 본교의 교육이념인 인성 개발(Character), 탐구기반의 학습(Inquiry), 공동체의식 함양(Community)을 반영하여 유치초등부부터 중고등부까지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아동의 선천적 호기심을 자극하여 배움에 대한 관심을 개발하는 레지오 에밀리아식 교육법을 적용한 유치부 과정과 학생들이 각자 주제를 선정하여 심층 연구와 해결방안 모색까지 스스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인 고등부의 시니어 캡스톤 프로그램은 탐구 중심 교육을 강조하는 SJA Jeju의 교육이념을 잘 드러내고 있다.

    JDC 이광희 이사장은 “SJA Jeju는 인성과 학문적 우수성을 모두 추구하는 교육기관이 될 것”이라며 “이번 SJA Jeju 개교를 통해 국제학교 4개교가 위치한 영어교육도시는 명실상부한 동북아 교육허브로서 부상할 것.”이라고 밝혔다.

    [제주=베타뉴스]심미숙 기자=3일 ‘세인트존스베리아카데미 제주’(St. Johnsbury Academy Jeju, 이하 SJA Jeju) 개교식을 하는 가운데 피터 토스카노(Perter M. Toscano)총교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베타뉴스 심미숙 (seekmisoo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760845?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