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프라이즈

Arm,신규 디스플레이 솔루션 발표


  • 김수현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11-01 17:31:17

    -VR, HDR, 멀티 윈도우 모드 등 새로운 디스플레이 트렌드 요구사항 충족

    Arm이 대만에서 열리는 Arm 타이페이 테크 심포지엄(Taipei Tech Symposium)에서 최첨단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발표했다.

    Mali-D71, CoreLink MMU-600, 그리고 Assertive Display 5로 이뤄진 이 신규 솔루션은, Arm IP를 기반으로 하며, 보다 향상된 사용자 경험과 디바이스 성능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일상생활 속에서 스마트폰을 통해 접하는 콘텐츠들이 이전에 비해 점점 복잡해지면서, 실내외의 다양한 환경에서 이를 원활하게 감상하는 것이 어려워지고 있다.

    VR 게임이나 HDR 비디오 재생 등과 같이 콘텐츠의 화질은 사용자 경험을 위한 필수 요소다. 즉, 모바일 디스플레이 기술과 시각적 경험은 새로운 디바이스들의 주요 특장점으로 강조된다.

    VR, HDR, 멀티 윈도우 모드, 패널과 인터페이스의 다양성 등과 같은 최신 디스플레이 트렌드는 높은 처리 능력을 요구하며, 전체적인 시스템에 부하를 가중시킨다.

    Arm 타이페이 테크 심포지엄에서 공개된 새로운 Arm 디스플레이 솔루션은 이러한 문제를 통합적인 접근법으로 해결할 수 있는 가능성을 열었다.

    이 새로운 솔루션은 Arm IP를 기반으로 하며, 최신 트렌드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들을 지능적으로 해결하고 사용자 경험과 디바이스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

    Arm은 2013년 인수를 통해 디스플레이 IP를 갖추게 되었으며, 짧은 시일 내에 첫 디스플레이 프로세서를 출시했다.

    2016년에는 Mali-DP650을 출시했으며, 애피컬(Apical)의 인수를 통해 확보한 Assertive Display 기술로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

    Arm은 VR, HDR, 멀티 윈도우 등의 최신 기능으로 인해 발생하는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새로운 접근법이 필요하다고 판단, 새로운 아키텍처인 Komeda를 개발했다.

    이는 Mali-D71, CoreLink MMU-600, 그리고 Assertive Display 5로 구성된 새로운 통합 디스플레이 솔루션의 기반이 됐다.

    Arm의 이안 허치슨 마케팅 디렉터는 “새로운 Arm 디스플레이 솔루션은 Arm이 최상의 VR 및 HDR 경험을 가능하게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며, Arm은 지속적인 디스플레이 기술 혁신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그 위치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베타뉴스 김수현 ()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759982?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