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리뷰

퀀텀닷 품은 초슬림 4K UHD TV, 오하나TV ‘65UV8070 Premium’

  • 신근호 기자
    • 기사
    • 크게
    • 작게

    입력 : 2017-11-01 17:24:32

    중소기업 브랜드지만 대기업 못지않은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대로 TV 시장에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오하나TV가 새로운 프리미엄 TV를 선보였다. 새로운 오하나TV ‘65UV8070 Premium’은 오하나TV의 메인 모델인 65형 크기로 4K UHD TV 해상도를 지원한다.

    많은 중소기업 TV 브랜드는 합리적인 가격대로 어필을 하지만 오하나TV ‘65UV8070 Premium’은 프리미엄에 어울리는 디자인과 높은 성능으로 무장했다. LG IPS 완제품 모듈을 사용한 65인치 패널을 사용해 4.9mm의 초슬림 두께를 만들었다. 기본적으로 스탠드형으로 거치할 수 있지만 베사홀을 통해 벽에 걸어 액자형 TV로도 사용할 수 있다.

    ▲ 오하나TV 65UV8070 Premium

    오하나TV 65UV8070 Premium은 초슬림 두께뿐 아니라 광시야각 퀀텀닷 디스플레이를 채택해 일반 UHD 패널보다 더욱 정확한 색상을 볼 수 있다. 여기에 LG전자가 모듈화 작업을 LG IPS 완제품 모듈을 채택해 화질의 신뢰도를 높였다.

    적당한 65형 UHD TV를 고르는 것이 아닌 4K UHD 해상도를 제대로 구현해 줄 프리미엄급 화질과 디자인, 여기에 합리적인 가격대의 TV를 찾는다면 오하나TV 65UV8070 UHDTV를 눈여겨보자.

    ■ 4.9mm 두께로 미려한 프리미엄 디자인 갖춰

    오하나TV ‘65UV8070 Premium’은 65형(164cm) 크기의 대형 TV를 선호하는 이들에게 잘 어울린다. 기존 작은 TV를 사용했다면 65UV8070 Premium을 배치했을 때 영화관과 같은 몰입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무엇보다 눈여겨볼 특징은 바로 중소기업 브랜드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4.9mm 두께를 지녔다는 점이다. 애플이 새롭게 출시한 스마트폰 아이폰8의 두께인 7.3mm 보다 슬림하다. 일반적으로 스탠드 형으로 설치해도 좋고 베사(VESA) 규격을 지원하기에 벽에 걸어 사용해도 좋다. 벽에 걸어두었을 때 얇은 두께를 통해 더욱 깔끔한 디자인 연출이 가능하다.

    TV의 컬러는 깔끔함이 돋보이도록 실버 컬러를 사용했다. 덕분에 프리미엄에 걸맞은 디자인을 완성했으며 베젤이 워낙 얇기 때문에 컬러보다는 심플한 느낌이 강조된다. 스탠드는 TV 양쪽에 간결하게 받혀주는 형태로 디자인되어 화면의 몰입감을 높여주며 TV 중앙 하단에 사운드바 등을 배치하기에도 편리하다. 스탠드 역시 실버 메탈 색상을 사용해 일체감을 높였다.

    오하나TV 65UV8070 Premium은 TV 뒷면까지 동일한 컬러로 완성했다. 잘 보이지 않은 후면까지 깔끔하게 디자인된 것을 보면 확실히 프리미엄에 걸맞은 외관을 완성했다고 할 수 있다.

    스탠드도 남다르다. 좌우 베젤과 동일하게 슬림하게 빠졌다. 분리형 스탠드는 더욱 안정감을 주며 오로지 화면에만 더욱 집중을 할 수 있도록 한다.

    대형 화면에 걸맞게 입력단자도 풍부하다. HDMI 2.0 단자를 4개나 지원해 덕분에 일반적인 셋톱박스는 PS4와 같은 콘솔 게임기, 데스크톱 PC 등 다양한 장치와 동시에 연결해 쓸 수 있다. 이 밖에도 컴포넌트, 오디오 인/아웃, USB, 옵티컬, CVBS, 안테나, VGA 단자를 갖춰 아날로그 장비도 다양하게 연결해 쓸 수 있다.

    TV 뒷면에는 좌우 각 12W의 우퍼 스피커를 채택했다. 넉넉한 출력에 다이내믹한 사운드로 별도의 스피커 없이도 박력있는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다. 직접 소리를 듣고 싶다면 서울 마포구 상수동에 위치한 오하나TV 라운지에 방문해도 좋다.

    ■ 퀀텀닷과 RGB 디스플레이로 화질 높여

    오하나TV 65UV8070 Premium은 철저하게 프리미엄 화질을 추구했다. 4K UHD(3840x2160) 해상도로 선명한 화질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단순히 대기업 패널을 사용했다는 다른 중소기업 TV와 달리 패널과 함께 화질에 영향을 주는 백라이트, 티콘 등의 핵심 부품까지 LG전자가 제조한 완제품 모듈을 채택해 화질의 품질을 높였다.

    덕분에 대기업 패널을 사용해 조립한 제품보다는 화질의 균일도가 다르고 더욱 신뢰도 높은 화질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오하나TV는 65UV8070 Premium과 같이 프리미엄 라인업에서는 A급 LG IPS 완제품 모듈을 선별해 사용하기 때문에 스펙상의 밝기와 색감을 정확하게 표현해낸다.

    4K UHD TV인 만큼 4K 콘텐츠를 보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그렇지 않아도 좋다. 65UV8070 Premium은 4K 콘텐츠가 아닌 영상을 자동으로 UHD 화질로 바꿔주는 업 스케일링을 지원하기 때문이다. 덕분에 풀HD 콘텐츠로 4K급의 고화질로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오하나TV 65UV8070 Premium은 차세대 디스플레이로 떠오르는 퀀텀닷 디스플레이를 채택했다. 다른 퀀텀닷 디스플레이 TV의 가격을 따져보면 1백만 원대 중반에 구입할 수 있는 오하나TV 65UV8070 Premium은 꽤 합리적이다. 퀀텀닷 디스플레이를 통해 특유의 장점인 뛰어난 색 표현력과 풍부한 컬러감을 즐길 수 있다.

    ▲ 오하나TV 65UV8070 Premium 화면을 직접 촬영한 사진

    여기에 RGB 패널을 채택해 색상의 정확도를 높였다. 대부분의 TV는 흰색을 덧댄 WRGB 패널을 채택한다. WRGB는 화이트, 레드, 그린, 블루의 4컬러로 컬러를 구현하며 전력소모가 낮다는 장점이 있다. 반면 RGB 패널은 레드, 그린, 블루 3가지의 컬러를 단일 라인으로 수신하기 때문에 더욱 선명하고 컬러의 정확도가 높다는 장점이 있다.

    이를 통해 대형 화면으로 더욱 정확한 컬러를 보고 싶다면 오하나TV 65UV8070 Premium의 RGB 패널이 남다른 만족감을 줄 것이다. 여기에 10bit 컬러를 지원해 10억 7천만 가지의 컬러를 지원한다. 원본에 가까운 생생한 화질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TV에서는 필수적인 178도 광시야각을 채택해 어느 방향에서도 봐도 동일한 색감을 감상할 수 있다. 덕분에 여러 명이 TV를 시청해도 좋고 누워서 보아도 본래의 색감을 제대로 즐길 수 있다.

    ■ 120Hz 주사율과 3D 기능까지 갖춰

    ▲ 오하나TV 65UV8070 Premium 게임 화면을 직접 촬영한 사진

    여기에 더욱 부드러운 움직임을 위해 일반 60Hz의 두 배인 120Hz 주사율을 지원한다. 덕분에 화면 전환이 빠른 스포츠 영상이나 액션 영화 등 빠르게 움직이는 영상에서 더욱 선명하고 부드러운 영상을 볼 수 있다. 여기에 5ms의 빠른 응답속도를 지원해 콘솔 게임기를 연결해 게임을 즐기기에도 좋다.

    오하나TV 65UV8070 Premium은 TV용도 이외에 대회의실을 위한 모니터로 활용해도 좋다. 무엇보다 원본의 색상 정보와 같은 영상 정보를 100% 전달할 수 있는 4:4:4 크로마 서브 샘플링을 지원하기 때문이다. 덕분에 텍스트의 가독성이 요구되는 PC 모니터로도 활용할 수 있다.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 오하나TV 65UV8070 Premium은 3D 입체영상까지 지원한다. 리모컨의 ‘3D’ 버튼을 통해 간단히 3D 영상을 시청할 수 있으며 이를 위한 3D 안경 두 개가 기본으로 포함된다.

    3D 구현 방식은 편광필름방식으로 안경도 가벼워 장시간 3D 영상을 시청하기에도 적합하다. 최근에는 3D TV가 많이 없기 때문에 더욱 특별함을 가진다고 볼 수 있다.

    ■ 눈 건강을 생각하는 플리커프리 및 데이나이트 지원

    오하나TV 65UV8070 Premium은 사용자의 눈을 생각하는 기능도 갖췄다. 눈을 피로하게 하는 깜빡임 현상을 없앤 ‘플리커프리’를 기본으로 지원해 장시간 TV 시청에도 눈의 피로가 덜하다. 또한 눈을 보호하는 ‘데이나이트’ 기능으로 주변의 빛을 자동으로 감지해 밝기를 조절한다.

    주위가 밝을 때는 최상의 밝기를 내며, 주위가 어두울 때는 밝기를 낮춰 눈이 부시지 않도록 한다. 밝기를 낮췄을 때는 전력 소모가 덜하다는 장점까지 가진다. ‘데이나이트’ 기능은 메뉴에서 간단히 활성화시킬 수 있다. 이 밖에도 취침 모드 등을 지원해 TV가 자동으로 꺼지도록 만들 수 있다. 취침 모드 시간은 5분에서 최대 240분까지 지정이 가능하다.

    ■ 프리미엄 TV만의 특별한 배송 서비스 지원

    ▲ 오하나TV 정직원의 직접 배송과 설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오하나TV 65UV8070 Premium은 프리미엄 모델인 만큼 서비스도 특별하다. 제품을 구매하면 오하나티비 정직원이 주문한 다음 날 직접 배송하고 설치까지 마치는 “오늘 주문, 내일 시청”이라는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구매자가 수도권에 위치하며 오후 3시 이전에 결제를 한다면 다음날 바로 오하나TV를 시청할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UHD 화질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HDMI 2.0 케이블을 받을 수 있다.

    오하나TV가 새롭게 출시한 65형 UHD TV ‘65UV8070 Premium’은 시장에 작지 않은 파장을 끼칠 것으로 보인다. 중소기업 브랜드에서는 파격적이라고 할 수 있는 4.9mm 두께에 LG IPS 모듈을 통한 화질의 완성도, 차세대 퀀텀닷 디스플레이 및 RGB 패널로 적당한 수준의 화질이 아닌 프리미엄이라고 해도 부족함이 없을 듯한 생생한 화질을 전달한다. 오하나TV 65UV8070 Premium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싶다면 서울 마포구 상수동(상수역 근처)에 위치한 오하나TV 라운지에 방문을 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 기사보내기
    • facebook
    • twitter
    • google
    • e-mail
  •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