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소식

강원도 '속초 조양동 휴먼빌' 견본주택 운영


  • 전소영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10-28 08:41:44

    동해안의 대표적인 휴양도시인 강원도 속초시 일대의 부동산 인기가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속초시는 사계절 관광 인기 지역으로 동해와 설악산 등을 계절에 관계 없이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수도권과 가까워 1시간 40분대면 속초시까지 이동이 가능해 세컨하우스를 찾는 수요도 많이 유입되고 있다. 최근 서울~양양 동서고속도로 개통으로 이동시간은 더욱 빨라졌다. 여기에 양양국제공항 노선도 올해 안에 확충될 예정이며 2025년까지 동서고속화철도(춘천~속초) 개발 계획이 있어 투자가치는 더욱더 높아질 전망이다.

    육로뿐만 아니라 바닷길도 시원하게 뚫린다. 지난 9월 21일, 강원도 지역경제의 핵심 주력산업으로 떠오를 ‘속초항 국제 크루즈 터미널’(속초국제여객터미널)이 준공식을 가졌고, 올해 12월까지 시범운행을 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약 10만톤급 크루즈 선박을 입항시킬 수 있게 돼 제주와 부산을 잇는 크루즈 연계 관광상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 속초 조양동 휴먼빌


    상황이 이렇자 신규 분양아파트에 대한 인기도 크다. 지난 해 10월 속초 조양동에서 공급된 ‘속초 KCC 스위첸’의 경우 설악산, 동해 등 일부 세대에서 산과 바다조망이 가능해 최고 52.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고 현재 프리미엄도 붙어서 분양권이 거래되고 있다.

    일신건영은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산255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속초 조양동 휴먼빌'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성황리에 분양 중이다. 단지는 지하 2층~ 지상 29층, 전용면적 79㎡~84㎡, 총 379가구, 선호도 높은 중소형 면적으로 구성된다.

    '속초 조양동 휴먼빌'이 들어서는 조양동은 속초시 내에서도 정주여건이 가장 뛰어난 곳으로 속초시 전체 인구 중 절반(49.7%)을 자치할 정도로 인구가 몰려 있는 곳이다. 특히 지난 3년 사이 조양동에 공급된 아파트들의 미분양률은 제로(0)로, 공급되는 신규 아파트마다 완판행진을 이어갔다.

    조양동은 편의•교육 등 생활인프라가 풍부하고 속초버스터미널도 가까워 동해대로와 조양로, 청대로를 이용해 속초시내 및 시외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해 교통이 좋은 지역이다.

    '속초 조양동 휴먼빌'은 조양동에서도 새로 조성되는 新주거라인의 핵심에 위치하며 가장 높은 자리에 입지해 속초시 내에서도 가장 뛰어난 조망을 자랑한다. 단지는 남향 위주로 설계하고 일부 세대에서는 바다조망이 가능한 장점을 갖춰 수많은 투자자들이 세컨하우스로 찜하고 있는 아파트다.

    ‘속초 조양동 휴먼빌’의 청약일정은 오는 11월 1일(수)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순위 청약이 11월 2일(목), 2순위 청약이 11월 3일(금)에 진행될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는 11월 9일(목)이며 정당계약은 11월 14일(화)부터 11월 16일(목)까지 3일간 진행될 계획이다.

    '속초 조양동 휴먼빌'은 ㈜동아디앤씨와 ㈜제이씨산업개발이 시행하고 일신건영이 시공해 신뢰성이 높다. 견본주택은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1544-4번지(청초호 엑스포축구장 인근)에 위치하고 다양한 오픈 이벤트도 진행한다.


    베타뉴스 전소영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758210?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