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구글 픽셀2 리뷰: 비싼데도 픽셀을 사야하는 이유


  • 김성욱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10-21 12:24:02

    구글 픽셀2 및 픽셀2 XL이 정식 공개된 이후, 이 제품에 대한 관심이 대단하다.

    美 IT미디어 나인투파이브 구글은 구글 픽셀2를 직접 사용해보고, 비싼데도 불구하고 왜 이 제품에 대해 사람들이 그렇게 열광하는지 5가지 이유를 내놨다.

    구글이 보여주는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
    매번 구글의 레퍼런스 폰들이 보여주는 부분이지만, 구글 픽셀2와 픽셀2 XL도 어김없이 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을 보여준다.

    현재 국내에서 스마트폰을 구입하면 제조사나 통신사의 필요없고 지울수도 없는 앱들이 잔뜩 깔려서 나오지만, 구글 픽셀2는 그냥 가장 순수한 형태로 출시된다. 이러한 클린 환경과 함께 구글이 보여주는 완벽한 최적화로 인해 픽셀2는 타 스마트폰에서는 볼 수 없는 빠르고 안정적인 사용자 경험을 보여준다.

    제일 빠르고 신속한 업데이트
    대부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1년에서 2년 정도 운영체제 업그레이드를 해주고 더 이상 지원하지 않는다. 제일 긴 업그레이드 지원을 해주는 삼성 조차도 2년이 지나면 업그레이드 약속을 받기 힘들다.

    하지만 구글의 레퍼런스폰인 픽셀2는 다르다. 구글은 픽셀2와 픽셀2 XL에 대해 2020년 까지 운영체제 업그레이드를 약속했으며, 그 이후에도 업그레이드를 기대해 볼 수 있다.

    사용자를 향한 스피커
    기존 스마트폰들의 스피커는 제품 뒷면에 있거나 제품 하단에 위치해 동영상이나 음악을 재생할때 소리가 왜곡돼는 느낌을 받는 경우가 많았다. 사실, 이 부분은 구글 픽셀1 에서도 마찬가지였다.

    하지만 구글 픽셀2와 픽셀2 XL의 경우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윗면과 아랫면에 사용자의 귀를 향해 스피커가 위치하는 디자인을 선택했다. 이 경우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이나 음악을 재생하면 소리가 바로 사용자의 귀를 향해 날아오기 때문에 꽤 좋은 느낌으로 감상이 가능해진다.

    구글 전용 악세서리
    구글은 픽셀폰 전용 악세서리를 출시함으로써 애플과 유사하게 구글 하드웨어 생태계를 구성하고 있다. 혼란스러운 악세서리 상품군을 단순화 함으로써 사용자들이 좀더 쉽고 편리하게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메이드 포 구글' 이라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상황이다.

    구글 픽셀2와 픽셀2 XL에 이르러 악세서리 생태계는 더 규모가 커지고 많아졌다. 애플을 동경했던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에게는 굉장히 환영할 만한 일이다.

    카메라. 더 이상 말이 필요없는.
    구글 픽셀과 픽셀 XL은 격이 다른 카메라 기능으로 큰 호평을 받았는데, 이번에 출시된 구글2와 구글2 XL에서도 압도적인 카메라 성능은 그대로 계승됐다.

    구글2의 카메라 기능은 카메라 벤치마크 사이트인 DxOMark에서 98점 이라는 압도적인 점수를 얻어 사용자들에게 충격을 주었다. 8백만 화소의 셀피 카메라 성능도 만만찮다.



    <출처: 나인투파이브구글>


    베타뉴스 김성욱 기자 (beta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755409?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