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박근혜 인권침해 주장 이번만 아니다? 배턴 넘긴 친박의 지속적 '인권' 논란 보니…


  • 한정수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10-19 00:55:30

    박근혜 전 대통령 인권 침해 주장에는 일리가 있을까.

    박근혜 전 대통령이 MH그룹을 통해 CNN보도를 이끌어내며 인권 침해를 주장했다.

    박근혜 전 대통령이 인권침해를 주장한 독방 환경은 일반 수감자들과 비교할 수도 없는 조건인 것으로 알려지며 비난이 일었다.

    하지만 박근혜 전 대통령이 인권침해를 받고 있다는 주장은 친박 보수 사이에서 꾸준히 제기돼 왔다.

    류여해 자유한국당 최고위원은 지난 7월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박 전 대통령의 인권 침해를 주장했다. 그는 방송에서 "박 전 대통령이 나올 때마다 얼굴 사진을 찍고 과거 사진과 비교를 하는 것은 인권적으로 분명히 문제 제기를 해야 한다"면서 "이 문제는 법치고, 법치가 무너지면 안 된다. 지금 이 부분을 지켜내지 않으면 우리 모두가 언젠가 무너진 법치 때문에 내가 피해자가 될 수 있다. 인권이라는 건 가장 중요한 것"이라 강조했다.

    같은 달 12일, 극우성향 정미홍 전 아나운서는 SNS에 "엠네스티에서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인권유린적 재판에 대해 조사에 착수한다는 회신을 받았다. 국제앰네스티 런던본부에 인권침해 스페셜 리스트가 배당되어, 재판의 진행과정 처리조사와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인귄유린적 재판에 대한 적절한 조사를 하겠다는 것"이라 주장했다. 일부 보수 인터넷 매체들도 "국제 앰네스티가 ‘시민의 정치적 자유 국제조약에 위배된다’며 지난 3월 (박근혜 전 대통령 지지단체가) 제출한 청원서에 대해 조사에 착수했다는 사실을 통보한 것으로 알려졌다"고 보도했다.

    하지만 이는 사실이 아닌 것으로 드러났다. 국제 앰네스티 본부는 박 전 대통령 인권침해 주장과 관련 "최근 한국소셜미디어 상에서 퍼진 뉴스와는 반대로, 국제앰네스티는 박근혜 전 대통령 재판 관련해 어떤 형태의 조사도 착수한 바 없다. 박 전 대통령 재판에서 인권이나 공정한 재판을 받을 권리의 침해 여부 등에 대해 인지한 바가 없다"는 발표문을 내놨다.

    한편 박 전 대통령이 해외 매체를 이용해 인권 침해를 주장한 것을 두고 정치권은 잠잠하다. 민주당, 국민의당은 물론 박 전 대통령 자진 출당을 권유한 자유한국당 역시 논평을 내놓지 않았다.

    ▲ (사진=채널A 방송화면)


    베타뉴스 한정수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754417?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