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건강한 에너지 드링크를 찾는다면, 무설탕 천연 드링크 ‘지퓨얼’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10-17 18:06:05

    피곤함을 날리거나 정신을 맑게 하기 위해 많은 이들이 커피 한잔을 즐기지만 더욱 큰 에너지가 필요하거나 밤샘 작업에 돌입하기 위해서는 상대적으로 고카페인이 들어간 에너지드링크를 찾는 이들이 많다.

    에너지 드링크는 상대적으로 피로회복이나 졸음 예방 등의 효과를 주지만 일일 카페인 권장 섭취량 이상을 복용하면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으며 또한 많은 당분으로 인해 건강에 좋지 않다는 평가도 많다.

    물론 건강한 에너지 드링크를 지향하는 브랜드도 있다. 미국 감마 랩스(Gamma Labs)가 만든 ‘지퓨얼(G-Fuel)’은 천연 에너지 드링크로 국내에는 한국 지사를 통해 올 3월부터 판매를 시작했다. 지퓨얼은 기본적으로 집중력 및 에너지 향상, 지속력 향상 등 일반 에너지 드링크와 동일한 기능을 지원하면서 설탕이 없는 무설탕(Sugar Free) 제품이다. 그렇기에 당분 함량이 걱정되는 이들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으며 글루텐 역시 포함하지 않는다.

    지퓨얼은 무설탕 제품이면서 화학물질을 뺀 천연 재료로만 만들어지는 것도 특징이다. 그렇기에 누구나 섭취하기에 좋으며 지퓨얼이 운동선수나 e스포츠 선수들을 위한 에너지 드링크로 내세우는 것도 그 이유다.

    에너지 드링크이기 때문에 지퓨얼 역시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다. 지퓨얼 하나당 카페인은 커피 한 잔의 정도의 150mg로 제조사는 하루 최대 3잔까지 마시는 것을 추천하고 있다. 참고로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제시한 카페인 일일 섭취 권장량은 성인 400㎎이다.

    지퓨얼은 일반적인 캔 형태가 아닌 가루 형태로 이뤄져 있어 물에 타서 마셔야 한다. 그렇기에 카페인에 민감하다면 양을 조절해서 제조할 수 있으며 취향에 따라 얼음을 넣거나 탄산수를 넣어 기존 에너지 드링크와 가까운 맛을 즐길 수도 있다. 지퓨얼 스틱 하나 당 물 453g에 넣고 흔들어 섭취하면 된다.

    (사진=지퓨얼)

    또한 지퓨얼의 다른 특징은 그린 애플이나 워터멜론, 피치 망고 등 다양한 맛을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다. 현재 지퓨얼 코리아 홈페이지에서 판매되는 지퓨얼의 맛은 총 19개에 이른다.

    지퓨얼은 현재 지퓨얼 코리아라는 지사를 국내에 두고 있지만 일반 마트에서 판매하지 않고 인터넷을 통한 직구로만 구매할 수 있다. 지퓨얼 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간단히 구매할 수 있으며 배송비는 무료 배송 기간은 약 2주가 걸린다.

    지퓨얼코리아 관계자는 “지퓨얼 에너지 드링크는 세계적으로 판매되는 천연 에너지 드링크로 설탕이 함유되지 않은 천연 재료로 만들어져 건강한 에너지를 찾는 이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