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참다한홍삼, "야근 많은 직장인에게 홍삼이 효과적"


  • 전소영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10-17 17:28:13

    야근을 밥 먹듯이 하는 ‘프로 야근러’, 휴식을 포기할 정도로 바쁘게 일하는 ‘쉼포족’ 등 한국의 회사원들을 표현하는 단어는 피곤함을 나타내곤 한다. 실제로도 직장인들의 만성피로는 위험수위다. 지난해 한 조사에 따르면, 야근 후유증으로 각종 질병에 시달렸다는 직장인은 81.6%에 달했다.

    쌓이는 피로를 풀고 건강을 지키려면 어떻게 해야 할지 알아봤다. 참다한홍삼 관계자는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간(肝)을 보호하는 것”이라며 “간은 ‘제2의 심장’으로서 몸 밖이나 체내에서 생긴 모든 독소를 제거하는 작용을 하는데 만성피로에 특히 취약하다”고 말했다.

    간은 조금만 신경 쓰면 건강하게 만들 수 있다. 적당한 운동은 간을 건강하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섬유소가 많은 채소, 과일, 곡물을 많이 먹는 것도 중요하다. 특히 홍삼은 간에 좋은 영양제로 불린다. 홍삼은 국내외 학술연구를 통해 간세포를 보호하고 간의 해독작용을 도와 간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이집트 국립 연구소의 모사드 박사 연구팀 역시 홍삼이 간에 좋은 영양제임을 입증했다. 연구팀은 C형 간염 환자들에게 홍삼을 투여한 뒤, 간염을 일으키는 바이러스 수치가 어떻게 변하는지 관찰했다. 그 결과, C형 간염 바이러스의 수가 남성은 무려 92%, 여성 역시 42%나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렇듯 간에 좋은 음식인 홍삼은 홍삼정, 홍삼엑기스 등 다양한 제품으로 판매되고 있다. 그렇다면 홍삼 제품을 고를 땐 무엇을 눈여겨 보면 좋을까.

    이에 대해 참다한홍삼 관계자는 “원물을 통째 갈아 만든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설명에 따르면, 홍삼을 통째로 갈아 만드는 제조법을 ‘전체식 홍삼’이라고 하는데, 전체식 홍삼은 수용성, 불용성 영양분을 따로 구분할 필요가 없이 통 홍삼을 그대로 갈아 제품화하기 때문에 홍삼 속에 함유된 다양한 영양분을 모두 담아낸다.

    참다한 홍삼 관계자는 “과로와 스트레스가 계속되면 간 기능이 저하되고 이는 곧 신진대사를 망가뜨릴 수 있다”면서 “적당한 유산소 운동으로 간의 해독력을 높이고, 간에 좋은 영양제를 꾸준히 챙겨먹으면 평소 몸의 피로를 더는 데 좋은 영향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야근 많은 직장인에게 홍삼이 효과적


    베타뉴스 전소영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753869?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