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소식

송도 오피스텔 '송도 아트윈' 초역세권과 공세권이 어우러져


  • 전소영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10-17 15:53:04

    요즘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대표적인 주거지들은 초역세권과 공세권이 어우러져 있는 입지에 자리한다. 지하철역과 공원이 함께 함으로써 교통의 편리함과 자연의 쾌적함을 한 번에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를 살펴보면, 송도국제도시 내에서도 공원과의 거리, 역과의 거리가 우수한 조건일수록 프리미엄 형성에 밀접한 영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난다. 센트럴파크와 도보 1분 거리인 ‘센트럴파크 푸르지오시티’ 전용 25㎡는 지난 7월 1억 3,500만원에 거래됐다. 반면 센트럴파크에서 도보 15분 이상 차이 나는 거리의 ‘송도 코오롱 더 프라우 1단지’ 전용 29㎡는 지난 7월 1억 950만원에 거래되며 역세권과 공원 프리미엄의 차이를 확인할 수 있다.

    이미 지하철역과의 거리는 확실한 프리미엄으로 직결되는 조건이다. 인천지하철 1호선 캠퍼스타운역과 도보 1분거리인 ‘롯데캐슬 캠퍼스타운’ 전용 26㎡는 지난 8월 1억 4,800만원에 거래됐다. 이는 캠퍼스타운역과 도보 10분 거리인 ‘글로벌캠퍼스 푸르지오’ 전용 25㎡가 1억 3,300만원에 거래되며 대조적인 현상을 보였다. ‘롯데캐슬 캠퍼스타운’은 분양가 대비 8.6% 상승했지만, ‘글로벌캠퍼스 푸르지오’는 약 1.9% 하락한 것을 알 수 있다.

    부동산관계자는 “최근 실수요자들이 역세권과 공세권을 선호하면서 오피스텔도 프리미엄 바람이 거세게 불고 있는 상황이다”며 “관심이 높은 단지일수록 공실의 위험이 낮고 안정적인 투자가 가능해 투자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최근 송도국제도시 내 초역세권 및 공세권을 동시에 누리는 ‘송도 아트윈 오피스텔’이 조성된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특히 인천 지하철 1호선 센트럴파크역과 오피스텔 지하가 직접 연결되는 초역세권 오피스텔로 각광받고 있다. 더불어 단지 바로 옆에 약 41만㎡ 규모의 국내 최초 해수공원인 센트럴파크가 있어 만족도를 더한다.

    송도국제도시 핵심 입지를 선점한 ‘송도 아트윈 오피스텔’은 바다는 물론 해수공원을 한 번에 누릴 수 있는 정주여건에 따라 이국적인 풍경 감상으로 호평 받고 있다. 실제로 오피스텔 바로 옆의 센트럴파크는 1.8km 길이의 해수로가 만들어져 있으며 공원 내에서 운행하는 수상택시도 있다. 카누, 카약 등 다양한 수상레저를 임대하기 수월해 이색적인 취미활동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점이 인기요인으로 작용된다.

    특히 우수한 교통여건도 눈 여겨 볼 부분이다. 인천대교, 제 1,2,3경인고속도로 진출입이 수월하며, 인천공항까지 30분대, 강남까지 1시간대로 빠르게 이동 가능하다. 앞으로 GTX 개통도 예정돼 있어 광역 접근성은 더욱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투자자들의 이목을 사로잡는 대표적인 이유로 풍부한 배후수요까지 갖춰져 있다. ‘송도 아트윈 오피스텔’ 인근에는 포스코엔지니어링, 포스코건설, 포스코 R&D, 인천경제자유구역청, GCF, 부영 등 다양한 기업과 국제기구가 입주해 있다. 더불어 송도국제도시에는 2만 6000여명의 근로자가 상주하고 있어 송도 아트윈 오피스텔은 직주근접 단지로도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추후 바이오 단지(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 등), 지식산업단지, 송도국제병원 등이 입주하면 기업체 근로자 배후수요는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뿐만 아니라 문화와 쇼핑을 한 번에 누릴 수 있는 인프라로는 송도 커낼워크, 현대프리미엄아울렛, 홈플러스, 코스트코 등 쇼핑몰이 가깝고 약 8만4,357㎡ 부지에 들어서는 롯데몰도 인근에 조성 중이다. 또한 아트센터 콤플렉스의 마지막 오피스텔 분양으로 인근에 위치한 아트센터 인천에서 문화를 즐길 수 있다. 편리한 생활 인프라로는 단지 내에 ‘송도 아트윈몰’도 조성되고 있어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하다.

    ‘송도 아트윈 오피스텔’은 홀리데이 인 호텔이 들어서 있는 건물의 지상 3층 ~ 7층에 조성된다. 총 237실 규모이며, 이번에 분양하는 물량은 전용면적 25~52㎡, 원룸형과 1.5룸형으로 구성된 총 108실이다. 기존 선 분양 방식과 다르게 이미 완공한 상태에서 분양이 진행되기 때문에 투자 시 바로 임대수익을 낼 수 있다.

    분양홍보관은 인천 연수구 송도동 33-1번지에 위치한 ‘송도 아트윈 몰’ 1층에 마련돼 있다. 이미 완공된 상태에서 분양하기 때문에 분양홍보관을 방문하면 직접 둘러볼 수 있다.

    ▲ ‘송도 아트윈 푸르지오’ 현장 사진


    베타뉴스 전소영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753827?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