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팁: 갤럭시노트8 배터리 오래쓰는 17가지 방법

  • 김성욱 기자

  • 입력 : 2017-10-12 19:22:31

    삼성의 최신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갤럭시노트8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美 IT미디어 폰아레나가 갤럭시노트8의 배터리 오래쓰는 방법 17가지를 소개했다. 그 내용은 아래와 같다.

    1. 자동밝기 조절
    어떤 스마트폰이나 마찬가지지만 6.3형의 갤럭시노트8의 액정은 특히 더 크기 때문에 밝기를 높이면 배터리를 많이 먹는다. 항상 낮게 설정하거나 자동밝기 조정을 해두자.

    2. 화면 자동꺼짐 시간을 타이트하게
    스마트폰의 설정중에는 화면을 만지지 않으면 자동으로 꺼지는 '화면 자동꺼짐 시간' 설정 항목이 있다. 이 부분을 30초 정도로 짧게 해 놓자.

    3. 배경화면을 어둡게
    갤럭시노트8의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는 어두운 색상을 사용할수록 배터리를 적게 먹는 특성이 있다. 때문에 최대한 어두운 배경화면을 사용하거나, 아예 검은색 배경화면 또는 테마를 사용하면 배터리를 절약할 수 있다.

    4. 올웨이즈온 디스플레이 끄기
    올웨이즈온 디스플레이는 갤럭시노트8의 가장 큰 장점이지만 그와함께 아주 미세한 배터리를 소모한다. 삼성에서는 소모되는 배터리 양이 아주 적다고 광고하고 있지만, 어찌됐던 배터리 절약을 위해서는 올웨이즈온 디스플레이를 꺼두는 것이 좋다.

    5. 절전모드와 앱전원 모니터 활용
    갤럭시노트8에는 특정 기능을 해제해 전원을 절약하는 절전모드와 3일동안 사용하지 않는 앱을 백그라운드 상태에서 사용을 정지시키는 앱전원 모니터 기능을 제공한다. 이 2가지 기능을 잘 활용하면 배터리를 꽤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다.

    6. 제스쳐 기능 제거
    손으로 화면을 특정한 모양으로 만져주면 동작하는 제스쳐 기능은 갤럭시노트8의 백그라운드에 상주하면서 아주 조금씩이지만 전력을 소모하는 역할을 한다. 필요없으면 꺼주자.

    7. 게임런쳐와 게임튜너를 적극 활용한다.
    갤럭시노트8에 기본 설치된 게임런처에는 게임 중 배터리를 절약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게임튜너는 별도로 다운로드 받아야 하는 삼성의 게임 관련 앱이지만, 이를 활용하면 스마트폰의 성능을 100%로 끌어올려 쾌적한 게임을 즐기게 해준다. 물론, 그 반대로 게임성능을 최소한으로 막아버리면 배터리 사용시간이 크게 늘어난다.

    8. 고해상도 말고 저해상도
    2960 x 1440 WQHD+ 고해상도는 당연히 이쁜 화면을 보여주지만 배터리도 많이 먹는다. 오랫동안 사용하고 싶으면 1480 x 720 HD+ 해상도로 설정하자.

    9. 스마트 스테이 기능을 꼭 써야해?
    화면을 바라보고 있으면 화면 켜짐을 유지하는 스마트 스테이 기능은 배터리를 은근히 잡아먹는다. 배터리를 아끼려면 끄는편이 좋다.

    10. NFC
    요 NFC 기능도 사용 안할때 꺼두면 배터리 절약에 효과가 있다.

    11. LED 알림
    스마트폰의 움직임을 LED 밝기나 깜박임으로 알려주는 LED 알림 기능도 미세하게나마 배터리를 소모한다. 필요없으면 끄자.

    12. 엣지라이팅
    화면 가장자리의 엣지 부분을 점등해 알림을 알려주는 엣지라이팅도 배터리 소모에 한 역할을 한다.

    13. 화면을 꺼진 상태로 유지
    설정 - 디스플레이에서 조작할 수 있는 '화면을 꺼진 상태로 유지' 기능은 주머니나 가방 등에서 스마트폰이 켜져 배터리를 낭비하는 것을 막는 기능이다. 당연히 배터리 사용시간 연장에 도움이 된다.

    14. 주변 디바이스 찾기
    설정 - 연결 - 기타 연결설정에 가면 '주변 디바이스 찾기' 메뉴가 있는데, 이걸 켜두면 주변에 있는 스마트폰이나 블루투스 헤드셋 등에 처음 연결할때 매우 편리하다. 하지만 항상 주변 장치를 찾기 때문에 배터리가 소모된다. 더 이상 주변 기기 자동 연결이 필요없을때는 꺼두자.

    15. GPS는 적당히
    GPS 기능을 최대 상태로 켜놓으면 내 위치를 어디서든 찾을 수 있기 때문에 좋지만 그만큼 배터리를 많이 먹는다. 조금 불편하더라도 GPS 위치 인식방식을 배터리 절전으로 해 놓거나 꺼두면 배터리 절약에 효과가 있다.

    16. 와이파이와 블루투스는 꺼두자
    당연한 이야기지만 와이파이와 블루투스를 켜두면 계속 주위 장치를 스캐닝하며 검색 진행해 배터리를 소모한다. 사용하지 않을때는 꺼두자.

    17. 불필요한 S펜의 특수 효과는 제거할 것
    S펜은 갤럭시S8의 가장 매력적인 특징이지만, 불필요한 알람 설정을 하면 배터리를 낭비시키는 경향이 있다. 설정 - 고급기능 - S펜 에서 알람 기능은 꺼두자.



    <출처: 폰아레나>

    • 기사보내기
    • facebook
    • twitter
    • google
    • e-mail
  • Copyrights ⓒ BetaNews.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