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소식

서귀포 돈스타, 쫄깃한 흑돼지 특제소스 제공


  • 전소영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09-29 15:48:31

    여행 떠나기 좋은 계절을 맞아 명실상부 국내 최고의 여행지로 손꼽히는 푸른 섬 ‘제주도’에서 진정한 휴식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아름다운 풍경과 다양한 볼거리로 여행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제주도는 한편 육지에서 맛보기 힘든 귀한 특산물이 많아 ‘식도락’을 즐기기에도 안성맞춤이다. 제주도를 여행한다면 꼭 한 번 맛봐야 할 명물들이 많지만, 그 중에서도 두툼한 육질과 깊은 풍미를 뽐내는 ‘흑돼지’는 놓치기 아쉽다.

    제주 서귀포시 동홍동에 위치한 제주맛집 ‘돈스타’는 여행자는 물론 지역주민의 마음까지 사로잡은 흑돼지 전문점과 서귀포흑돼지 맛집으로 유명하다. 또한 이 곳은 천지연폭포맛집으로 교통 입지가 뛰어나 중문 관광단지, 이중섭거리 등 서귀포 명소를 둘러보는 일정 중 방문하기에도 편리한 것이 장점이다. 정감 있는 분위기의 통나무집 외관이 시선을 사로잡는 이곳은 서귀포흑돼지맛집으로 아늑한 실내석과 넓은 야외석을 갖추고 있으니 가족외식은 물론 단체식사로도 부족함이 없다.

    이곳의 대표메뉴는 흑돼지 근고기. 품질 좋은 제주산 돼지만을 엄선하여 제공하며 초벌 후 연탄불에 구워 더욱 쫄깃한 식감을 뽐낸다. 제주도 특유의 멜젓(멸치젓) 또는 서귀포칼호텔맛집인 ‘돈스타’만의 특제소스에 찍어먹으면 풍미 가득한 흑돼지 구이를 즐길 수 있다. 기름기가 쏙 빠져 담백하고 잡내가 없으면서도 육질이 살아있어 먹는 즐거움이 큰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정갈한 밑반찬을 곁들이면 더욱 든든한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다. 특히 가마솥에 끓인 사골육수로 만든 김치찌개는 이곳만의 별미. 돼지고기가 푸짐하게 들어가 밥도둑이 따로 없으니, 흑돼지 구이와 얼큰한 김치찌개의 환상 궁합을 만끽해보자.

    그 밖에도 점심 특선메뉴로 제공되는 흑돼지 연탄 양념구이, 구수한 된장찌개, 입가심으로 더할 나위 없는 냉면 등 입맛 당기는 메뉴들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남녀노소 누구나 만족할만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서귀포 맛집 ‘돈스타’는 넓은 주차공간과 쾌적한 실내를 완비하여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제주도 흑돼지의 진가를 맛볼 수 있는 이곳의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베타뉴스 전소영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748730?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