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방/인터뷰

[블소 월챔] 러시아 RMB 8강 합류! 돌풍의 주역으로 떠올라


  • 서삼광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09-21 13:56:36

    러시아 대표 RMB게이밍(이하 RMB)이 아이뎁스를 꺽고 8강에 진출했다.

    전일 파괴적인 경기력으로 돌풍을 일으킨 RMB는 이날 아이뎁스까지 무릎 꿇려, 지난 승리가 우연이 아닌 실력이었음을 증명했다.

    RMB는 21일 엔씨소프트가 상암 e스타디움에서 연 ‘신한은행 블레이드앤소울 토너먼트 2017 월드챔피언십(이하 블소 월챔)’ 예선 16강 C조 1위 결정전에서 아이뎁스를 풀세트 접전 끝에 제압했다.

    이 경기에서 RMB는 개인기량은 물론 탄탄한 태그매치 팀워크까지 강력한 모습을 과시했다. 1세트 주술사 ALEKSEI GORKAVENKO가 아이뎁스의 필승카드 ‘컴공사’ 윤정호를 무력화 했고, 5세트에 출전한 MAKSYM IVANOV가 윤정호를 파괴해 개인전 승점 중 절반을 차지해 만만한 실력이 아님을 과시했다.

    RMB는 태그매치 3세트를 내줬지만 흔들리지 않았다. 교체와 난입을 과소비하던 운영을 바로 수정해, 이어진 6세트와 7세트를 모두 따냈다.

    6세트 RMB는 경기 중반까지 교체와 난입카드를 아끼며 소환사의 회복을 바탕으로 체력적 우위를 지켰다. 오히려 전체 체력의 절반 가까이 소모한 아이뎁스가 교체와 난입을 퍼붓어 승부에 나섰지만, 이런 시도를 받아친 RMB의 탄탄한 수비로 막아 마지막 세트까지 승부를 이어갔다.

    마지막 7세트 기세는 매세웠다. RMB가 전 세트 활약한 암살자 김상욱을 먼저 과감한 합공으로 먼저 탈진시켜 수적 우위를 차지한 것.

    이어 버티기에 돌입한 아이뎁스의 윤정호와 강덕인까지 적절한 난입과 교체로 무릎 꿇린 RMB는 C조 1위라는 눈부신 성과로 본선 8강에 진출했다.

    ◆블레이드앤소울 토너먼트 2017 월드챔피언십 예선 16강 C조 1위 결정전
    RMB게이밍 7대4 아이뎁스
    1세트 ALEKSEI GORKAVENKO 승<개인>패 윤정호
    2세트 ARTEM OGOLTSOV 패<개인>승 김상욱
    3세트 RMB게이밍 패<태그>승 아이뎁스
    4세트 MAKSYM IVANOV 승<개인>패 강덕인
    5세트 ALEKSEI GORKAVENKO 패<개인>승 윤정호
    6세트 RMB게이밍 승<태그>패 아이뎁스
    7세트 RMB게이밍 승<태그>패 아이뎁스


    베타뉴스 서삼광 (seosk.beta@gmail.com)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744513?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