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방/인터뷰

[블소 월챔] XDDDD, 북미 대표 제물로 8강 진출권 확보


  • 서삼광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09-21 12:43:19

    유럽과 북미의 2인자 XDDDD와 가디언의 자존심 대결이 유럽의 압승으로 끝났다.

    유럽 대표 XDDDD는 21일 엔씨소프트가 상암 e스타디움에서 연 ‘신한은행 블레이드앤소울 토너먼트 2017 월드챔피언십(이하 블소 월챔)’ 예선 16강 B조 1위 결정전에서 북미 대표 가디언을 압살하고 8강에 올랐다.

    유럽과 북미, 라이벌 지역 두 곳의 자존심 대결은 XDDDD의 압승으로 끝났다. XDDD는 개인전 네 세트를 모두 따냈다. 대부분의 세트가 1분 안팎의 짧은 시간 만에 끝나 개인기량의 격차를 과시했다. 이어 태그매치 역시 개인기량을 앞세워 가디언을 누르고 승점 6대0 완승을 기록했다.

    XDDDD는 1세트 ANTON NILSSON의 권사를 선봉으로 출전시켜 상대 암살자를 압살했다. 그는 은신상태인 상대를 찾아내는 날카로운 플레이로 승리로 가는 문을 연 열쇠였다.

    2세트도 상황은 마찬가지. 주술사 동족전에서 XDDDD의 ALBIN BJÖRK는 상대의 빈틈을 파고들어 화력을 집중 시켜 차이를 벌렸다.

    XDDDD는 첫 태그매치까지 가져가 승기를 굳건히 했다. 경기 초반 몰아치는 공격으로 상대 Ian Jude Pinto를 탈진시켜 머리수와 난입-교체 수에서 앞섰다. 개인기량과 태그매치 자원까지 앞선 XDDDD를 막기에 상대 가디언은 무력했다.

    이어진 개인전 3-4세트는 BILL RASK와 ALBIN BJÖRK가 교대로 출전해 마지막 승점 2점을 따냈다.

    린검사 BILL RASK는 번개베기를 깔아둔 상태에서 31연타를 몰아쳐 상대를 압살했고, ALBIN BJÖRK도 역사를 상대로 중거리 견제로 발을 묶으며 가볍게 승리했다.

    XDDDD에 백기를 든 가디언은 2위 결정전으로 떨어졌으며, 베이스 경기에서 상대한 바 있는 일본대표 눈상팬클럽과 재경기를 치룬다.

    ◆블레이드앤소울 토너먼트 2017 월드챔피언십 예선 16강 B조 1위 결정전
    XDDDD 6대0 가디언
    1세트 ANTON NILSSON 승<개인>패 Nathaniel Logan
    2세트 ALBIN BJÖRK 승<개인>패 Abieser Dilone-Nunez
    3세트 XDDDD 승<태그>승 가디언
    4세트 BILL RASK 승<개인>승 Ian Jude Pinto
    5세트 ALBIN BJÖRK 승<개인>패 Ian Jude Pinto


    베타뉴스 서삼광 (seosk.beta@gmail.com)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744498?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