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방/인터뷰

[블소 월챔] 펑강디, 투어리스트 잡고 8강 A조 선착


  • 서삼광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09-21 11:52:33

    대만 1위 펑강디가 중국 3위 투어리스트를 잡았다. 승점 7대1의 대승이다. 지난해 맥을 못 추던 모습은 사라지고, 세계 강호와 어깨를 나란히 했다.

    펑강디는 21일 엔씨소프트가 상암 e스타디움에서 연 ‘신한은행 블레이드앤소울 토너먼트 2017 월드챔피언십(이하 블소 월챔)’ 예선 16강 A조 1위 결정전에서 투어리스트를 꺾고 8강 A조 진출권을 획득했다.

    이날 펑강디는 여유가 넘쳤다. 개인전 세 세트를 모두 손쉽게 승리했고, 태그매치 두 세트를 압승해 승리에 필요한 승점을 채웠다. 특히, 마지막 세트에서는 상대를 압도하는 상황에서도 교체와 난입을 아끼는 등 완벽했다.

    펑강디는 2세트를 제외한 모든 개인전을 승리했다. 주술사 LIN CHIH-YANG은 1세트와 5세트에 출전해 홀로 승점 2점을 따냈다. 이어 태그매치에서도 선봉으로 나서 상대를 압박하는 등 활약했다.

    마지막 태그매치에서는 좁혀진 격차, 아니 대만의 놀라운 상승세를 엿 볼 수 있었다. 펑강디는 주술사의 강력한 공격력과 개인기량으로 상대 체력을 손쉽게 깎아냈고, 탄탄한 팀워크로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등 경기를 지배했다.

    종료 직전 HUNG-HSIU가 난입을 4장 보유한 것은 격차를 증명했다. 난입은 위기를 넘기고, 기회를 키우는 중요한 시스템이다. 이를 경기 종료 전까지 한 선수가 4개를 보유하는 모습은 공식대회에서 보기 힘들다.

    한편 펑강디가 예선 16강 A조를 조 1위로 통과하면서, 대만 쌩큐9527과 투어리스트의 조 2위 결정전 대진이 확정됐다.

    ◆블레이드앤소울 토너먼트 2017 월드챔피언십 예선 16강 A조 1위 결정전
    펑간디 7대1 투어리스트
    1세트 LIN CHIH-YANG 승<개인>패 WAN XUENI
    2세트 TENG HUNG-HSIU 패<개인>승 ZHANG WENQIANG
    3세트 펑간디 승<태그>패 투어리스트
    4세트 HSU CHING-HSIANG 승<개인>패 LI ZIYANG
    5세트 LIN CHIH-YANG 승<개인>패 ZHANG WENQIANG
    6세트 펑간디 승<태그>패 투어리스트


    베타뉴스 서삼광 (seosk.beta@gmail.com)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744411?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