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루머 리뷰: 구글 픽셀2 & 픽셀XL2 의 모든것


  • 김성욱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09-16 14:55:50

    구글의 새 플래그십 스마트폰 픽셀2 시리즈 출시가 다가옴에 따라 美 IT미디어인 폰아레나는 지금까지의 루머들을 모두 취합해 종합 분석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1. 이름 및 제조 협력사
    처음 소문에 의하면 구글은 3가지 픽셀2 시리즈 제작을 준비하고 있었다. 물고기 이름을 딴 월아이(Walleye), 머스키(Walleye), 타이멘(Taimen) 등이 바로 그것.
    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3가지가 아닌, 머스키가 빠진 나머지 2가지 준비로 내용은 좁혀진 상태다.

    현재까지 알려진 바에 의하면 월아이는 대만 HTC가, 타이멘은 LG가 구글과의 협력에 따라 제조를 하고 있는 것으로 매체는 예상했다.

    2. 디자인
    구글 픽셀2와 픽셀XL2는 삼성 갤럭시노트8이나 LG V30, 애플 아이폰X 등에 비해 관련 루머가 매우 적은 상태였지만 최근들어 믿을만한 소식들이 들려오고 있다.

    픽셀XL2 타이멘은 LG V30과 삼성 갤럭시노트8, 아이폰X와 마찬가지로 베젤리스 디자인에 화면 상하가 길어진 디자인이 적용될 것이 유력시해 보이며, 픽셀2 월아이는 지난해 출시된 픽셀과 유사한 형태를 띄게될 것이라고 매체는 전망했다.

    또한 영화감상에 최적화된 전면 스테레오 프론트 스피커와 최신 트랜드인 방진 방습 기능은 기본이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3. 디스플레이
    기존 픽셀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픽셀2는 5형 액정을, 픽셀XL2는 6형 액정으로 차별화 할 것으로 전망된다. 디스플레이는 LCD가 아닌 시대의 흐름에 따라 OLED 방식이 적용될 것인데, 100% 삼성 제품이 아닌 LG 디스플레이도 어느정도 포함될 것이라고 매체는 예상했다.

    픽셀2의 경우 4.97형 화면에 1080p 해상도의 OLED 스크린을, 픽셀XL2의 경우 5.99형 화면에 1440p OLED 베젤리스 스크린을 적용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4. 하드웨어
    예전 유출된 GFXBench 벤치마크 결과에 의거해서 예상해보면 구글XL2는 2.4GHz로 동작하는 퀄컴 스냅드래곤835 칩셋을 사용하고 4GB 크기의 램을 얹을 것이라고 예상된다.

    소문에는 퀄컴 스냅드래곤836 칩셋을 최초로 사용한다는 이야기도 있지만, 유출끝판왕 에반블레스가 올해 안에 836 칩셋은 나오지 않는다고 말한것에 비추어볼때 신뢰성은 떨어진다고 판단된다.

    그래픽 칩셋으로는 아드레노540 GPU가 들어가 강력한 게이밍 기능을 보여주며 픽셀XL2는 128GB, 픽셀2는 64/128GB 크기의 저장공간을 갖출 것으로 예상된다.

    픽셀XL2는 3.5파이 오디오 잭을 갖추지만, 픽셀2는 작은 크기에 제한된 공간으로 인해 이어폰잭을 없애버릴것이라는 소문도 있다.

    5. 카메라
    갤럭시노트8과 아이폰X, LG V30은 듀얼카메라 전쟁을 한창 벌이고 있지만 안타깝게도 픽셀2 시리즈는 그 전쟁에 참여할 분위기가 포착되지 않고 있다.
    그냥 1천2백만화소 메인카메라와 7백만화소 셀피카메라에 대한 소문만 있을 뿐이다. 다만, 현재 공개되고 있는 예상 렌더링 이미지들은 픽셀XL2에 대해 듀얼카메라가 적용된 모습을 보여준다. 

    6. 소프트웨어
    구글 픽셀2 시리즈는 최초로 안드로이드8.0 오레오 운영체제를 탑재한 스마트폰이 될 예정이다. 또한 다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들과는 달리 구글의 독점 소프트웨어도 내장해 차별화를 이룰 것으로 전망된다.
    참고로 구글 어시스턴트가 처음 나왔을때 구글은 해당 기능을 자사의 스마트폰인 픽셀에만 지원해 타 제품 보다 높은 메리트를 부여한 바 있다.

    이 외에 픽셀2 시리즈는 올웨이즈온 디스플레이 기능도 내장할 것이라고 매체는 예상했다.

    7. 가격 및 출시일
    구글 픽셀2 및 픽셀XL2는 10월 4일 정식 발표 예정이며, 가격의 경우 지난해 출시된 픽셀과 비슷한 수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참고로 작년에 픽셀이 처음 나왔을때 32GB 버전은 649달러, 픽셀XL 32GB 버전은 769달러였다.
    하지만 올해 출시되는 신제품들은 용량이 64GB에서 128GB 정도로 높아졌기 때문에 가격은 소폭 상승할 것으로 매체는 예상했다.

     

    <구글 픽셀2(사진 위)와 픽셀XL2(사진 아래) 예상 이미지 / 출처: 폰아레나>


    베타뉴스 김성욱 기자 (beta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741871?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