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아트뮤, 갤럭시노트8용 케이스 3종 및 C타입 젠더케이블 출시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09-12 15:21:00

    삼성전자 갤럭시노트8의 공식 출시와 함께 감성 모바일 액세서리 아트뮤(Artmu)가 전용 액세서리 아이템을 출시했다.


    갤럭시노트8 카드업 범퍼케이스는 강화우레탄(TPU) 소재와 PC 소재 하드프레임 케이스를 결합한 2중 결합구조로 외부 충격에서 노트8을 안전하게 보호하도록 설계됐다. 손쉽게 위아래로 열고 닫는 슬라이딩 방식의 실용적인 카드수납 케이스이며 필요할 때 원하는 카드를 쉽게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전자파차단카드(차폐시트)는 교통카드 및 출입카드가 사용되는 주파수대역을 집중적으로 흡수하고 다른 주파수 대역에서는 전자파흡수률(SAR)을 낮춰 카드 인식률을 높여주는 기능을 제공한다.

    갤럭시노트8 C타입젠더 및 C타입케이블도 출시했다. 노트8 C타입젠더는 다이아몬드컷팅 메탈소재를 채택해 내구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해 장시간 사용에도 인식불량이 없도록 설계되었다. 실리콘쉴드형 Type-C젠더는 OTG기능 뿐만 아니라, 스트랩형 구조로 분실의 위험이 없으며 탈착가능 하여 사용용도에 따라 핸드폰 이어캡, 휴대폰줄로 사용할 수 있다.

    USB3.1젠더(Type-C)외에도 C타입케이블의 경우 USB-C 포트와 호환되는 케이블로 양쪽 단자의 종류의 따른 USB3.1케이블(Gen1), USB3.0 케이블, USB2.0 케이블, USB3.0 OTG케이블, USB3.0 OTG젠더등 길이와 소재에 따라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인다. 타입-C 포트 표준규격에서 요구하는 56kΩ 저항과 Gen1(5Gbps)규격으로 제작되어 스마트폰 및 데스크톱PC와 노트북 USB단자의 안정성까지 확보했다.

    갤럭시노트8 플립가죽케이스과 지갑가죽케이스도 선보였다. 플립형 가죽케이스는 액정보호를 위한 다이어리 플립커버방식으로 열고 닫을 때 편리하며, 스피커 구멍이 있어 닫은 채로도 통화가 가능한 휴대성을 강조했다. 노트8 고유색상을 살리며 잔기스가 나지 않는 투명젤리케이스를 사용해 고정시키고, 소가죽으로 한 번 더 감싸 충격시 이중으로 기기를 보호할 수 있게 설계되었다.

    지갑형 가죽케이스는 케이스와 카드지갑을 따로 들고 다니지 않아도 가볍게 휴대할 있는 양면카드지갑 수납형으로 제작되어 실용성을 강조했다. 몇 개월 쓰지 못하거나 품질 검증 절차를 거치지 않은 저가형 가죽원단과는 차별화된 유럽 친환경인증 시스템을 통과한 오코텍스 스탠더드 100(Oeko-Tex Standard 100) 클래스원단으로 제작되었다. 클래식한 디자인에 탈부착 가능한 핸드스트랩을 활용하면 간단 외출 시 미니카드지갑으로 사용할 수 있다.

    갤럭시노트8 무선충전기는 라운드 형태의 작고 심플한 시각적인 디자인으로 심플하고 세련됨을 확보, 정면 하단에 LED Lighting 표시 기능을 추가해 충전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상단과 하단에 미끄러짐 방지를 위한 패드가 있어 노트8과 패드의 미끄러짐을 모두 예방할 수 있게 설계되었으며, 급속충전 기능 탑재에도 불구하고 자체 열 조절 부품을 장착하여 안정적으로 고속충전이 가능하다.

    국제 무선 충전 협회(WPC)의 국제 표준 치(Qi) 규격으로 설계하여 안전성과 호환성이 뛰어나며, 강한 전자파를 발생시키지 않는 자기유도 방식을 사용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일반 무선충전기 5V 대비 빠른 속도인 9V충전이 가능하며 타 무선충전대비 충전거리 6mm까지 보장되어 다양한 보호용 케이스(젤리, 범퍼, 가죽)를 착용한 상태에서도 고속무선충전이 가능하다.

    아트뮤 관계자는 "갤럭시노트8 특유의 디자인을 그대로 살린 심플함과 실용성을 강조한 가성비를 앞세운 액세서리가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고 밝혔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