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부동산

서산테크노밸리의 교육특화 아파트 ‘서산 금호어울림 에듀퍼스트’


  • 전택수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09-08 14:43:43

    서산시는 자동차 첨단부품연구시설이 들어선 바이오·웰빙·연구특구와 오토밸리 등 산업단지를 중심으로 자동차 부품을 생산하는 다수의 기업들이 위치한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의 중심 도시이다.

    지난해 수도권 규제완화와 경기침체라는 여건에서 12개 자동차분야 기업을 포함해 42개 기업이 서산시에 둥지를 틀었다.

    금호건설은 9일 충남 서산 테크노밸리 A1b블록에 '서산 금호어울림 에듀퍼스트(조감도)아파트의 견본주택을 서산시 예천동 1257-1번지에 지난달 25일 성황리에 오픈해 분양중이다.

    `서산 테크노밸리`는 서산시 최초 자급자족형 첨단복합도시로 최근 개발이 본격화되면서 미래가치가 기대되는 지역으로 향후 한화케미칼 등의 대기업을 비롯해 300개의 기업이 들어설 예정이며 연간 매출액 3조원, 1만8,000여명의 고용효과 창출이 예상되는 직주근접형 도시이다.

    지하 1층~지상 22층 10개 동, 전용면적 68~84㎡, 총 725가구의 대규모 단지로 분양시장에서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면적대로 구성된다. 산업단지 배후 주거지이자 서산 테크노밸리 내 택지 지구에 있어 직주근접 수혜단지로 꼽힌다.

    서산 금호어울림 에듀퍼스트는 교육인프라가 뛰어나다. 서산 최초로 단지 내 YBM어학원을 개설해 2년간 입주민에게 무상교육을 제공한다. 원어민 교사 1명과 한국인 교사 2명 등 총 3명이 강사진으로 참여하며 입주민전용 학습사이트를 구축함으로써 PC 또는 모바일로 언제 어디서나 학습이 가능하다.

    유치부부터 초등학생 대상으로 학습자의 수준에 맞춰, 체계적인 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입주민들에게 글로벌 어학교육을 제공하게 되어 지방에서도 최고 수준의 어학교육을 받게 될 것으로 보인다.

    또 지난 4월은 확장이전하며 개교한 서산의 명문 성연초등학교를 비롯해 성연중, 서일고가 단지와 인접해 있다.

    아울러 인근에 중심상업지구가 위치해 있으며 성연천 및 주변 녹지, 근린공원 등이 가까이 있는 등 뛰어난 입지조건이 조성되고 있다. 지난해 서산 테크노밸리에서 분양된 아파트에는 현재 2~3천만원 가량의 웃돈이 형성되어 있는 등 금호어울림 에듀퍼스트의 가치는 더욱 상승할 것이란 기대가 나오고 있다.


    베타뉴스 전택수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738224?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