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부동산

[분양 포토리] 지축역 한림풀에버…고분양가 논란 속 청약통장 '만지작'


  • 조항일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09-08 04:24:58

    북한산에서 흐르는 창릉천을 사이로 서울 은평뉴타운과 이웃한 경기도 고양 지축지구에서 최대 민영단지가 시장에 선보인다.

    한림건설의 '지축역 한림풀에버'가 그 주인공이다. 전용 84㎡ 이하의 중소형 아파트 1,102가구로서 오송산 자락인 B2블록에 자리한 이 단지는 북한산과 노고산 등 주변 자연 경관이 탁월하다.

    3.3㎡ 당 분양가는 1,450만원으로 B4블록과 B3블록의 센트럴푸르지오(1,493만원)와 반도유보라(1486만원)와는 큰 차이가 나지 않는다. LH로부터 낮은 가격에 땅을 산 데다 공사비도 낮은 단지에서 나온 분양가여서 논란의 소지를 안고 있다.

    한림건설이 고양 지축에 들어설 '한림풀에버'의 대지 전경.정면에 북한산과 지축차량기지가 보인다.[베타뉴스/경제]

    고양시 덕양구 원흥역 인근에 위치한 견본주택은 직전 반도유보라의 옆자리에서 예비 청약자를 맞을 준비를 마쳤다.

    대우건설의 푸르지오의 경우 주말 견본주택 방문자들이 대기줄에서 2시간 이상 기다리면서 입장한 반면 반도건설의 '반도유보라'는 대기 시간이 짧았다. 분양 가구수가 반도의 배를 넘는 반면 수도권에서 브랜드 인지도가 낮은 현실을 감안할 때 방문객의 대기줄은 대우와 반도의 중간수준이 될 전망이다.

    방문객 맞을 준비에 한창인 덕양구 원흥역 인근의 '한림풀에버' 견본주택 [베타뉴스/경제 DB]

    지축 한림풀에버는 단지 강점으로 역세권과 숲세권과 몰세권을 내세웠다. 지하철 3호선 지축역과 걸어서 8분 거리다. 지축역~경복궁역의 거리는 20분이 채 걸리지 않는다.

    삼송 끝자락인 진관외동에 광역쓰레기 처리시설에 반대하는 은평뉴타운 주민의 현수막. 폐기물 처리시설은 지난해 쓰레기를 재활용 선별하는 광역자원순환센터로 명칭을 달리했다.[베타뉴스/경제 DB)

    삼송과 원흥, 은평 등 3곳에 스타필드와 이케아, 롯데쇼핑 등 대형 쇼핑몰이 자리한다. 축구장 50배에 달하는 고양 삼송의 신세계 '고양 스타필드'는 상업과 문화, 스포츠 등을 즐길수 있는 복합 시설물로 은평 등 수도권 서북부의 중심 쇼핑축이다.주말 삼송지구의 스타필드는 이용객이 급증, 교통체증이 심한 편이다.

    지축지구에서 바라본 차량기지와 삼송 열병합발전소, 열병한발전소의 서울시쪽 자리에 광역자원순환센터가 오는 2020년이면 설치된다. [베타뉴스/경제 DB]

    삼송지구 S부동산 중개사는 "이 단지가 쾌적하고 편안한 주거환경을 갖추고 있으나 지근거리에 삼송 지역난방시설이 자리한데다 서울시의 광역권 폐기물 재활용시설이 입주시점과 맞물린 오는 2020년 9월 준공될 예정이다."며"연면적 30만㎡에 이르는 전철 차량기지가 단지 코앞이어서 전철 경정비 소음에 민감한 입주자의 민원이 나올 수도 있다"고 귀띔했다.

    고양 덕양구에 체험형 쇼핑몰인 스타필드 객장 [베타뉴스/경제 DB]

    한림풀에버는 100% 가점제로 입주자를 선정, 무주택자의 당첨확률이 높다. 한림풀에버는 투기지구와 투기과열지구로 묶여있는 서울과는 달리 규제강도가 낮은 청약조정대상지역이다. 고양시민뿐만 아니라 서울은평구 등 서울 거주자들이 청약대열에 얼마나 가세하느냐에 경쟁률의 높낮이가 결정될 점망이다.

    이 단지는 '지축역 센트럴 푸르지오'와 '반도유보라'의 1순위 경쟁률보다는 낮을 것이라는 게 주변의 얘기다. 세대수가 많은 데다 브랜드파워가 낮은 데 따른다  앞서 이들 단지는 각각 16.34, 9,60 대 1을 기록했다.


    베타뉴스 조항일 (hijoe77@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737794?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