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실리콘랩스,신규 마그네틱 센서 제품군 발표…전력 효율·감도 강화


  • 이직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09-07 10:23:17

    실리콘랩스가 신규 마그네틱 센서 제품군을 발표했다.

    실리콘랩스의 새로운 Si72xx센서 제품군은 높은 전력 효율성과 감도, 유연한 I2C 구성, 빌트인 조작 탐지, 온도 센싱 기능을 제공하며, 혹독한 산업용 환경이나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될 수 있도록 설계됐다.

    7일 실리콘랩스에 따르면, Si72xx 마그네틱 센서는 백색 가전, 유량계, 무선 전동 공구, 소비자 가전을 위한 다이얼 형태의 조작, 산업용 알람, 모터 컨트롤, 출입문/창문 보안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높은 신뢰성을 제공한다.이 센서들은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AEC-Q100 품질을 보장한다.

    리드 스위치는 전력 소모가 적지만 부피가 크고 신뢰성이 떨어진다. 홀 효과 센서는 더 나은 신뢰성을 제공하는 반면 전력 소비가 큰 편이다.

    전통적인 홀 효과 센서들은 과거의 방식에 갇혀 있어, IoT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현대의 다른 센서들이 제공하는 단지 몇 개의 프로그래머블 기능과 첨단 기능들을 제공한다.

    반면, Si72xx 센서는 리드 스위치의 전력 효율성과 홀 효과 센서들의 신뢰성을 결합함으로써 이러한 요구 사항들을 해결할 뿐 아니라, 여기에 더해 첨단 기능들과 우수한 감도, 탁월한 구성 가능성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개발자들은 배터리로 동작하는 시스템의 배터리 수명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보다 신뢰성 높은 홀 효과 기반 센서를 추가할 수 있게 됐다. 슬립 모드 상태일 때 100nA, 5Hz의 샘플링 레이트로 동작할 때 400nA 이하의 전류를 소비하는 Si72xx 센서는 소형 배터리를 사용할 경우에도 수 년에서 10년 정도의 배터리 수명을 유지할 수 있게 돕는다.

    Si72xx 센서는 감도가 우수해(1.1mT Bop), 개발자가 시스템 설계에서 마그네틱의 크기를 50~80%까지 줄이거나 감지 범위를 2배 이상 확장할 수 있다.

    Si72xx 센서는 보안성을 뚫고 침입하려는 악의적인 시도를 시스템이 탐지할 수 있게 해주는 조작 방지 등의 빌트인 기능들을 포함하고 있다.

    대부분의 리드 스위치와 홀 효과 센서 기반 보안 시스템은 강력한 외부 자기장을 통해 침입이 가능하다. Si72xx 센서의 조작 탐지 기술은 악의적인 자기장을 탐지하며, 자가 테스트 모드는 센서가 현장에서 지속적으로 정확히 동작하고 있는지를 검증하는데 사용된다.

    또한 Si72xx 센서는 ±1°C 정확성의 온도 센서를 포함하고 있어 별도의 온도 감지 기능을 추가할 필요가 없으며, 시스템 크기와 비용도 그만큼 줄일 수 있다.


    베타뉴스 이직 기자 (leeji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