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LG V30을 선택해야 하는 5가지 이유


  • 김성욱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09-02 10:47:36

    LG V30이 정식 공개되면서 다양한 의견들이 제기되고 있다. 더 강화된 카메라 및 오디오 기능에 환호를 보내는가 하면, 기존 V 시리즈의 보조디스플레이와 단단한 디자인 같은 차별화를 포기했다는 실망을 나타내기도 한다.

    美 IT미디어 나인투파이브구글은 이처럼 다양한 소비자 반응과는 상관없이 LG V30이 올해 최고의 휴대폰 중 하나가 될 5가지 이유를 소개했다.

    1. 내구성
    매체는 LG V30이 기존 V시리즈처럼 보기만 해도 단단하고 견고한 재질로 만들어지지는 않았지만 유리와 금속으로 만들어진 지금 형태도 충분히 튼튼하다고 주장했다.

    그 이유로 V30은 MIL-STD 810G 내구성 등급을 받았는데, 이는 미국 국방성 군사규격으로 낙하나 진동, 방진, 방수 등 다양한 항목에서 검증을 받은 결과라는 것. 이 외에 IP68 방진 방수 인증을 받았기 때문에 내구성은 믿을만 하다고 매체는 전했다.

    2. OLED 디스플레이
    그간 LED 백라이트 방식의 LCD 패널을 고집했던 LG지만, 이번 V30을 시작으로 드디어 OLED 디스플레이를 적용하기 시작했다. P-OLED 방식의 이 제품은 2880x1440 해상도에 기존과 동일하게 네 모서리가 둥근 18:9 화면비를 사용한다.

    3. 쿼드 DAC
    LG는 최근 플래그십 스마트폰에 전문가급 오디오 기능을 차별화 포인트로 앞세우고 있다. 역시 최신작인 V30에도 어김없이 하이파이 오디오용 쿼드 DAC를 내장해 최고 품질의 오디오를 사용자에게 들려준다.

    4. 카메라
    LG G5를 통해 듀얼카메라를 처음 시장에 보여준 LG 였는데, 이번에도 일반렌즈와 초광각 렌즈를 합한 듀얼렌즈 시스템을 적용했다. V30은 광각에서 어안왜곡을 줄여 보기 좋은 풍경 사진을 담아낸다.

    특히 이번 V30은 스마트폰 카메라 중 처음으로 f/1.6 밝기 렌즈를 써 어두운 곳에서 훨씬 선명한 결과물을 얻어낼 수 있다. 렌즈 재질도 플라스틱이 아닌 크리스털 클리어 렌즈를 써 사진 퀄리티를 높이는데 일조했다.

    5. 비디오 기능
    LG 제품들은 전통적으로 동영상 녹화능력이 뛰어난 편인데, 이번 V30에서는 정점을 찍었다는게 매체의 평가다. 수동 초점, ISO 설정, 색온도 등 다양한 수동 조절 기능이 이번에는 더욱 강력해져 전문가급 동영상 촬영이 가능해졌다.

    또한 촬영 프리셋인 LUT를 지원해 실시간으로 다양한 색상 변형 효과를 미리보면서 원하는 분위기로 촬영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이런 기능들은 프로용 동영상 촬영기에서만 제공하는 기능이기에 V30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준다는 것이 매체의 설명이다.



    <출처: 나인투파이브구글>


    베타뉴스 김성욱 기자 (beta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734899?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