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종로예물샵도 특허시대 …특허 디자인 된 ‘결혼반지-다이아반지’ 주목


  • 김순덕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08-25 10:56:41

    요즘 개인의 개성이 두드러지면서, ‘나만의 특별한 예물’, ‘다른 사람은 가지지 못한 특별한 프러포즈반지’ 등을 원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자연스레 예물 및 귀금속 업계에도 영향을 미쳐, 디자인 특허가 중요한 부분으로 떠오르고 있다.

    종로 예물 전문 ‘에스엠듀(Smdewjewelry)’는 결혼반지나 커플링 디자인 특허 전략을 수립, 종로예물투어에서 해외 명품 쥬얼리와도 어깨를 나란히 하는 성과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에스엠듀는 디자인의 독창성을 보여주는 특허청 디자인등록을 통해 보다 가치 높은 디자인의 쥬얼리를 선보이는 브랜드다.

    에스엠듀는 뚜렷한 콘셉트와 컬러를 통해 해외 명품 쥬얼리 등 대형 브랜드와 비교해서도 가치 높은 특허 디자인들을 보유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에스엠듀의 디자인특허는 기업부설 디자인연구소를 통해 ‘Only One Design’으로 차별화를 선도하며 이뤄낸 결과라는 설명이다.

    디자인 연구소에서는 전문 디자인연구원들이 지속적인 디자인 연구와 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2014년에는산업통상부 산하 디자인진흥원에서 시행하는 GOOD DESIGN 상을 수상한 바 있다.

     

    업체 관계자는 “에스엠듀라는 브랜드의 색체를 강하게 드러내기 위해 확실한 트렌드를 만들어 내는 데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며, “대부분의 디자인은 특허청 디자인 등록을 통해 디자인을 보호받고 있어 고객은 충분한 소장가치를 가지게 된다”고 전했다.

    에스엠듀는 이러한 디자인 특허 등록으로 인해 종로예물투어를 하는 젊은커플들 및 신랑신부들 사이에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로 이름을 알리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또한 커플링과프로포즈반지, 1캐럿 다이아반지 등 다양한 공인산업디자인예물에서는 전문 디자이너 및 다이아몬드 감정사가 고객과 1대 1 상담을 진행해 개인 별 취향과 만족도를 높임으로써 호평을 받고 있다.

    한편, 에스엠듀는 가을 결혼시즌을 맞아 다이아반지와 결혼반지, 커플링뿐 아니라 결혼예물과 귀걸이 제품 등의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특허 출원된 에스엠듀의 예물 및 이벤트 관련 상세 내용은 에스엠듀공식 홈페이지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베타뉴스 김순덕 (duc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731006?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