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소식

마곡 지구 스마트 오피스 ‘그랑 트윈타워’ 9월 공개


  • 전소영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08-25 09:46:38

    국내 대기업의 입주가 지속되고 있는 마곡지구에서 오는 9월 신규 오피스 ‘마곡 그랑 트윈타워’의 분양이 시작될 예정이다.

    오피스텔에 대한 정책 규제 소식이 전해지면서 공급 과잉에 대한 부담감이 비교적 덜한 오피스 분양시장을 바라보는 시선이 급증한 가운데 오피스의 희소가치가 부각되는 마곡지구에 스마트 오피스가 들어서 눈길을 끈다.

    마곡지구 C13-3, 4, 5, 6BL 일대에서 만날 수 있는 마곡 그랑 트윈타워는 총 2개동(A동, B동), 지하 4층~지상 9층 규모로 들어서며 업무시설(오피스)과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법정 주차 대수의 175%에 달하는 주차공간이 계획돼 효율성을 높였으며 지상 1~4층에는 상업시설이 지상 5~9층에 업무시설이 각각 들어선다.

    LG사이언스 파크 등 60여 개 기업이 인접해 도보거리에 배후 주거지를 둔 편리한 직주근접 오피스로써 BMT클러스터 조성으로 바이오 의료, 의약 산업단지 수요, 이화여대 서울병원(예정), 마곡의 코엑스라 불리는 MICE 산업단지의 수혜지로 평가 받고 있다.

    대부분 33㎡ 타입의 섹션 오피스 구성으로 소액 투자가 용이하다. 섹션 오피스의 경우 실별 개별 등기가 가능하며 기업 중심 장기 임대 수요가 많아 공실 리스크를 줄일 수 있으며 오피스텔 수준의 환금성도 보유하고 있다는 특장점을 지녀 이목을 모은다.

    오피스의 경우 3.3㎡당 평균 840만원대의 분양가(북측 권역 평균 1068만원, 남측 권역 평균 947만원)가, 상가의 경우 평균 3.3㎡당 4,180만원대(1층 기준)의 상대적으로 저렴한 평균 분양가가 책정됐다.

    또한 마곡지구 최초로 오피스에 LG유플러스 IoT 시스템 제공 및 지하 창고와 옥상 정원도 조성 예정이어서 입주기업의 편의성을 강화했다.

    서울의 마지막 대규모 택지개발지구(336만5천㎡)인 마곡지구에는 LG를 비롯해 코오롱, 롯데 등의 대기업 컨소시엄뿐만 아니라 이랜드 등 대기업 포함 총 68개 기업체의 입주가 가시화되면서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다.

    사업지인 마곡지구는 입주 기업 대비 제한적인 오피스공급이 진행되고 있는 반면 강서세무서, 강서구청 등 공공기관 이전 계획으로 공공업무 관련 오피스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강서세무서의 경우 145억원에 달하는 부지대금은 완납한 상태로 알려졌다. 특별계획구역 내에는 스타필드 마곡과 제2코엑스 등도 예정돼 있다.

    강서세무서, 강서구청 이전 등 다수의 공공기관 및 마곡역 초역세권(120m, 예정)을 터로 택한 마곡 그랑 트윈타워는 버스정류장도 50m 거리에 위치한 교통환경을 구비했다.

    김포국제공항 접근이 수월하며 서울 여의도 등 도심권역과 인접한데다 사업지 반경 4km 이내 다수의 지하철 노선 및 고속화도로가 자리해 광역 접근성이 우수하다.

    분양 관계자는 “오피스 수요와 더불어 대규모 아파트 단지 수요 확보로 주중 주말 관계없이 상권 활성화가 기대 가능하며 배후수요 혼재(업무시설, 주거시설)로 다양한 유동인구 유입이 전망돼 마곡지구 개발 완료 시 다양한 유동인구를 확보한 역세권 상권 형성이 예상된다”고 전했다.

    홍보관은 서울시 강서구 강서로 395, 3층 303호(마곡동, 플레이스H)에서 운영 중으로 9월 중 정식 오픈 예정이다.


    ▲ ©


    베타뉴스 전소영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730937?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