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심스소프트, 스마트 IT자산관리솔루션 ‘아틀라스’ 본격 런칭


  • 전소영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08-22 17:24:48

    IT통합유지보수관리솔루션 ‘SIMMS’로 알려진 심스소프트에서 금번에 IT자산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스마트 IT자산관리솔루션 ‘아틀라스(AtlaaS)’를 본격 런칭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본격 런칭한 아틀라스는 이미 교보문고, 교보핫트렉스에 납품되어 제품의 활용성과 완성도부분에서 검증을 받은 바 있다. 고가의 ITAM에 비해 1/10가격으로 IT자산관리를 위한 다양한 프로세스와 기능, 소통체계를 갖추고 있어 자산관리담당자로부터 많은 관심과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아틀라스는 IT자산을 한눈에 파악한 수 있는 다양한 관점의 직관적인 대시보드와 JAVA, HTML5기반의 편리하고 깔끔한 UI로 구성되어 있으며 WEB/ Mobile/Tablet 기기를 지원하고 자산관리의 다양한 업무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자산종합정보 관리기능을 중심으로 자산이력관리, 자산구성관리, 자산계약관리, 자산유지관리. 자산타임라인 기능 등 고가의 구축형 ITAM영역에서 꼭 필요한 기능을 체계적으로 갖췄다. 뿐만 아니라 자산감가상각관리, 자산바코드/QR코드 기능을 통한 자산실사 및 전수조사는 물론, 자산의 품의과정부터 이동, 수리, 대여, 폐기에 이르는 자산라이프사이클관리까지 자산관리의 모든 영역에서 최적화 된 업무프로세스와 관리기능을 제공한다.

    ▲ ©

    또한 소수의 자산관리자에게 운영을 의존하던 기존의 관리방식을 탈피해 자산운영자, 현업요청자, 아웃소싱업체, 자산유지관리업체 계정으로 각각 사용자계정을 분류하여 자산관리체계를 권한과 관리특성에 맞게 조직화, 최적화했다. 이를 통해 계정 간 업무의 원활한 소통이 가능하며 등록 및 수정, 요청, 이관, 결재 등의 주요업무 분야에서 문자와 이메일 알림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특히 아틀라스는 범정부EA시스템과의 자산항목연동을 통하여 공공기관 자산담당자들의 중첩되는 자산관리업무를 줄이고 효율적으로 자산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향후 공공기관 자산운영에 많은 보탬이 될 것으로 보인다.

    심스소프트 관계자는 “아틀라스는 솔루션 없이 엑셀 등에 의존해 자산관리를 해오던 기관, 기업에 탁월한 선택이 될 것이며 소수인원에 의존해 자산을 관리하는 곳이나 자산현황을 한눈에 파악하고 명확한 관리가 필요한 곳, 주기적인 자산조사가 필요한 곳, 자산관련 요청을 아웃소싱조직과 연계해 체계적으로 관리하고자 하는 사용자에게 반드시 필요한 적재적소의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관계자는 이어 “아틀라스의 판매정책으로는 영구라이센스 판매모델과 연/월정액제의 임대모델과 인프라운영환경까지 제공하는 클라우드형 SaaS 모델이 있다”며 “향후 심스소프트는 본격적인 아틀라스로 영업을 개시하고 공공기관, 일반기업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제품홍보에 나설 방침이다”라고 덧붙였다.

     


    베타뉴스 전소영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729602?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