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소식

제주로 모여라! 게임엔진 활용 애니메이션 제작 프로젝트


  • 심미숙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08-22 16:35:18

    아시아CGI애니메이션센터(이하 ’ACA센터‘)는 <게임엔진 이용 애니메이션 제작 프로젝트>에 참여하기를 희망하는 1인 창작자 및 프로젝트 기업을 모집한다.

    ACA센터는 지난해 <리얼타임 모션캡처 애니메이션 제작 프로젝트> 결과물을 바탕으로 추가적인 R&D를 진행하고, 애니메이션 제작사들이 손쉽게 리얼타임 게임엔진을 활용하여 애니메이션을 제작할 수 있도록 매뉴얼을 제작해 배포할 예정이다. 

    이에 제작된 매뉴얼을 기반으로 우선적으로 애니메이션 제작 실습을 진행할 연수생과 프로젝트 기업을 모집한다.

    <게임엔진 이용 애니메이션 제작 프로젝트>는 애니메이션 제작사의 제작비 절감과 함께 VR, AR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상영 플랫폼으로의 확장성을 확대할 수 있는 방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실시간 플레이 기반의 게임 제작에 쓰이는 게임 엔진을 애니메이션 제작에 접목시켜 실시간 프리뷰를 통해 작업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실시간 렌더링을 통해서는 제작비 절감을 실현할 수 있으며 간단한 프로그래밍을 통해 시청자와의 상호 인터렉티브가 가능한 VR, AR 콘텐츠 제작에도 활용 가능하다.
     
    빠르게 변화하는 콘텐즈 제작 환경 속에서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힐 수 있는 애니메이션 제작방법으로 다양한 기관과 대학교에서 R&D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본 프로젝트는 2개의 트랙으로 구분하여 모집하는데, <게임엔진 이용 애니메이션 제작 프로젝트 1>은 1인 창작자를 대상으로 10명 내외 연수생을 모집하며, 신청기간은 8월 14일(월)부터 8월28일(월)까지이다. 선정된 연수생은 숙박(3주간)과 항공권 지원이 가능하다. 

    또한, <프로젝트 2>는 콘텐츠 IP를 보유한 기업을 대상으로  8월14일(월)부터 9월 14(목)까지  모집하며, 선정 기업에게는 1천만 원의 제작비(원천징수세 포함)가 지원된다.

    선정된 연수생과 프로젝트 기업 모두에게는 ACA센터 내 모션캡처 장비 및 GPU 렌더링 장비 지원, 게임 엔진 및 모션캡처 교육 프로그램 무상 제공, 제작실습 지도 등 3주간 진행된다.


    베타뉴스 심미숙 (seekmisoo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729582?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