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부동산

'원주기업도시 반도유보라' 특별함이 다른 '돈되는' 알짜 단지


  • 한승수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08-21 19:19:32

    중앙선 고속철 등 서울 50분대 쾌속 생활권

    3.3㎡ 당 평균 670만원 '착한' 분양가 강점


    [베타뉴스=한승수 기자]경기도 동탄2와 김포 한강 등 수도권 신도시에서 3만 채의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를 지으며 '편한 집을 잘 짓기로'로 소문난 반도건설이 일자리가 풍부한 원주기업도시에서 그 명성을 확인하러 나선다.

    2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반도건설(회장=권홍사)이 오는 25일 강원도 원주시 ‘원주기업도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의 견본주택을 개관, 본격 분양에 나선다.

    이 단지는 서울 50분 생활권의 쾌속교통에다 원주기업도시에서 볼 수 없는 '착한'분양가, 쾌적한 주거환경과 우수한 교육환경이 돋보인다.

    ©

    반도건설(회장=권홍사)가 원주기업도시에 선보이는 '유보라 아이비파크'의 특별함이 다른 5가지 청약 포인트 <베타뉴스/경제 DB>

    중앙선고속화전철 서원주역과 제2영동고속도로, 수도권 연결 경강선 등 3대 교통 호재가 겹친 원주기업도시에 위치한 이 단지는 기업도시 내에서도 중심생활권 입지에 들어서는 단지로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원주시는 정부의 고강도 8·2 부동산대책에 적용을 받지 않는 지역으로 투자를 겸한 실수요층이 내집마련에 안성맞춤이다.

    반도건설은 원주에 첫 선을 보이는 단지인 만큼 그동안 신도시에서 검증받은 유보라만의 특화설계와 원주기업도시 최초로 단지 내 별동학습관을 조성해 강원도 내에서도 교육열이 높은 원주기업도시의 수요를 잡겠다는 방침이다.

    ‘원주기업도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는 총 2개 블록에 1,34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1-2블록 지하 2층~지상 30층, 6개 동, 전용 59~84㎡, 548가구, △2-2블록은 지하 2층~지상 30층, 8개 동, 전용 59~84㎡, 794가구다. 전용면적별로는 ▲59㎡A 502세대, ▲59㎡B 104세대, ▲84㎡A 443세대, ▲84㎡B 213세대, ▲84㎡C타입이 80세대다.

    @ 쾌속 교통에 서울 50분대 생활권

    평창 동계올림픽의 직접적인 수혜지로 평가받고 있는 원주는 서울과 강원을 잇는 교통의 요충지로 부상하고 있다. 실제로 제2영동고속도로 개통으로 서울~원주간 교통망이 한껏 개선되었을 뿐만 아니라, 중앙선 고속화전철(인천~서원주~강릉)도 올 하반기 개통을 앞두고 있다. 또 2019년 착공 예정인 경강선(판교~여주~원주 복선전철)이 서원주(2021년 개통예정)까지 연장되면 원주시는 명실상부한 ‘범수도권’의 입지를 굳히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원주기업도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는 올 하반기 개통예정인 중앙선 고속화전철 서원주역이 차량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이용이 수월하다. 여기에 제2영동고속도로 서원주IC와 서원주JC 진입도 수월해 서울 강남권까지 5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가까이 누릴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단지는 원주기업도시 내에서도 메인상권이 가까운 중심생활권에 위치하며, 단지 앞 수변공원과 인근으로 중앙공원, 어린이공원 등이 가까워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또 단지 바로 옆으로 유치원이 들어설 예정인데다, 도보거리에 초ㆍ중ㆍ고교가 개교될 예정으로 교육환경이 우수하다.

    @반도유보라만의 우수 교육인프라

    ‘원주기업도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는 원주기업도시 최초로 단지 내 별동학습관을 조성해 원주 교육 프리미엄을 주도하겠다는 방침이다.

    단지 내 2층 규모의 별동학습관은 반도건설이 그 동안 신도시에서 선보여 분양시는 물론, 기입주 단지에서도 검증된 교육특화시설로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별동학습관에서는 아이부터 성인을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YBM넷 프로그램”과 “능률교육 프로그램”이 그 주인공이다.

    중·고등학생과 성인을 대상으로 한“YBM넷 프로그램”을 통해 영어회화와 문법 등을 교육하는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영어, 독서, 한글, 수학 등 다양한 과목을 개설하여 개별 맞춤학습이 가능하도록 하는“능률교육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화 설계에 넉넉한 주거공간 확보로 '줌마' 저격

    ‘원주기업도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는 전 세대가 선호도 높은 전용 59, 84㎡ 로 구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중소형 평형임에도 불구하고 반도건설은 더욱 업그레이드 된 특화설계를 적용해 대형 평형 못지않은 구조를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4Bay 맞통풍 구조로 채광 및 통풍이 우수하며 “알파룸+주방 팬트리+드레스룸+서재+다락공간” 등 각 타입에 맞는 차별화 된 설계를 선보인다. 특히 일부 최상층 세대에 제공되는 최대 약 12평 규모의 다락공간은 원주에서 처음 적용되는 설계로, 아이들 놀이공간이나 가족을 위한 다용도실 등으로 사용할 수 있어 선호도가 높다.

    ©

    원주기업도시 내 입지 경쟁력이 양호한 자리에 중소형 1,342세대가 들어서는 '반도 유보라 아이비파크' 조감도 <반도건설 제공>

    전용 59㎡A·B 실용적인 수납 강화형 평면으로 주방 팬트리장과 현관 수납장 등을 제공해 수납공간을 극대화 했으며, 소형 평형에서 볼 수 없었던 안방 Walk-in 드레스룸이 제공된다. 특히 59B타입의 안방 알파공간은 수요자의 선택에 따라 드레스룸 또는 서재로 활용이 가능해 공간 효율성이 높다.

    전용 84㎡A·B·C 주방 팬트리장과 침실 붙박이장, 현관 수납장 등을 제공해 수납공간을 극대화 했으며 Walk-in 드레스룸, 안방 서재공간을 선보여 공간 효율성을 높였다. 특히 84A타입의 경우, 안방과 드레스룸, 알파룸이 서로 연결되어 있어 알파룸을 팬트리나 수납공간, 맘스오피스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거실과 연계된 침실 확장 시에는 약 7.3m의 광폭거실로 사용할 수 있어 가족구성원에 따라 선택적 활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주차장을 전부 지하로 배치해 지상은 ‘차 없는 아파트’로 만들 계획이며, 초보 및 여성운전자를 배려한 일부 광폭주차장 설계를 적용한다. 또 일반 아파트보다 10cm 더 높은 2.4m의 천장고(우물천장 포함 2.55M)를 설계해 개방감을 극대화 했다.

    @ 3.3㎡ 당 평균 670만원 '착한' 분양가 

    원주기업도시는 강원도 원주시 지정면 일원에 약 529만㎡ 규모로 조성되는 공공택지개발지구다. 이곳은 정부의 신도시 공공택지지구 지정 중단으로 희소성이 높은 것은 물론, 8.2 부동산대책 규제가 적용되지 않는 수혜지역으로서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의 관심이 모두 높다.

    이렇듯 수혜지역이라는 점과 대형 교통호재들로 원주시 아파트값이 오름세를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원주기업도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는 3.3㎡당 평균 670만 원대의 착한 분양가로 선보여 실수요자들의 부담을 덜어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는 주변 아파트 시세는 물론, 최근 원주기업도시에서 분양한 타사와 비교해도 합리적인 분양가다.

    실제로, 지난달 분양한‘원주 롯데캐슬 골드파크’의 경우, 3.3㎡당 평균 716만 원 대에 분양했으며, 이는 전용 84㎡를 기준으로 했을 때 최고 약 2,300만 원의 차이가 발생한다.

    '원주 롯데캐슬 골드파크'는 현재 전체 분양가구의 90%가 분양을 완료하는 등 반도유보라에 비해 높은 분양가에도 불구하고 분양성이 양호한 실정이다.

    반도건설 김지호 소장은 “‘원주기업도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는 제2영동고속도로, 중앙선 고속화전철 등 쾌속 교통망으로 서울 및 전국 각지로의 접근성이 뛰어난데다, 중심생활권에 위치해 편리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며“여기에, 59, 84㎡ 중소형 맞춤 설계, 원주기업도시 최초 단지내 별동학습관 등 유보라만의 특화상품과 670만 원대의 착한 분양가로 최상의 상품을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에 중도금 무이자

    ‘원주기업도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의 3.3㎡당 평균 분양가는 670만 원대에 책정될 예정이며, 계약금 계약시 1천만원 정액제, 중도금 60% 전액무이자로 진행된다. 청약일정은 8/29(화), 30(수) 기업체 특별공급, 30(수) 일반특별공급, 31(목) 1순위, 9/1(금) 2순위가 진행될 예정이다.

    2개 블록이어서 중복 청약이 가능하며, 계약 이후 분양권을 전매할 수 있다.

    견본주택은 원주시 단계동 878-1번지에 마련되며, 입주는 2020년 1월 예정이다.


    베타뉴스 한승수 (han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729028?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