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국가유공자 위한 보훈장학제도 운영 학점은행제 교육과정 모집


  • 김순덕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08-21 10:33:47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은 원격대학인 서울디지털대학교가 2009년 교육부 고등교육기관으로 승격됨에 따라 2010년 평생교육에 대한 이념을 바탕으로 성인학습자의 학력보완 교육 및 지식기반의 능력중심사회 건설을 위한 직업능력개발훈련 과정을 운영하고자 설립됐다.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에서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으로부터 평가인정 받은 사회복지사2급, 보육교사2급, 평생교육사2급 등 국가자격증 취득을 위한 온라인 교육과정과 학교법인 이사장 명의의 다양한 민간자격증 과정을 운영중에 있다고 밝혔다.

    21일 교육원 측에 따르면 등록금 사회 환원 및 학습자 장학금 지원 확대를 위해 다양한 장학제도를 마련했고, 그중 국가를 위해 희생 및 공헌한 국가유공자와 그 유가족들의 교육지원을 위해 수강료 100%(전액지원)를 지원하는 보훈장학이 대표적이다.

    추가적으로 이번에 확대된 장학으로 5년이상 현역으로 복무하고 장교, 준사관 또는 부사관으로 전역한 학우를 위한 제대군인지원장학과, 고용노동부 직업능력개발훈련 과정으로 내일배움카드 소지자를 위한 내일배움지원장학, 그리고 보육교사, 사회복지사, 평생교육사가 추천할 수 있는 평생학습추천 장학 등이 있다.

    ▲ ©

    보훈장학 대상은 국가유공자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1항에 의거하여 국가유공자 본인 및 (손)자녀, 배우자이며, 제출서류는 교육지원대상증명서 또는 대학수업료등 면제대상자증명서 원본을 제출하면 된다.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 이순환 본부장은 “본원에서는 학기당 인원제한 없이 매학기 100여명의 보훈장학 대상 학습자가 학습하고 있으며 나라를 위해 헌신한 보훈가족을 위해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평생교육사, 건강가정사 및 학점은행제 학위취득과정을 100% 장학혜택(무료수강)을 적용하여 운영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에서는 국가자격증 취득과정인 사회복지사2급, 보육교사2급, 평생교육사2급, 한국어교원3급 자격증 외에 정리수납전문가, 방과후지도사, 심리상담사 등 취업, 경력개발에 필요한 실용적인 민간자격증 과정도 동문장학 적용을 받아 100% 무료수강이 가능하다. 관련문의는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 홈페이지나 대표전화로 하면 된다.


    베타뉴스 김순덕 (duc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728670?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