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

'방콕'의 즐거움… ‘홈족’ 필수 잇(IT)아이템


  • 박은선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08-19 08:30:03

    최근 밖에서 시간을 보내는 대신 집에서 자신만의 휴식과 힐링을 즐기려는 활동이 늘고있다. 더 나아가 다양한 문화 활동을 집에서 해결하려는 사람들도 증가하고 있다.

    트렌드모니터가 전국 만 19세~59세 성인남녀 2,000명을 대상으로 집의 의미를 조사한 바에 따르면, 집은 휴식을 위한 장소가 아닌 ‘나만의 공간’, ‘개인적 영역’이며, 전체 응답자의 83.7%가 ‘집에서 휴식 외에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다’고 응답했다.

    이처럼 집은 더 이상 할 일이 없어서 머무는 공간이 아닌 집 자체가 하나의 ‘일’과 ‘놀이’를 할 수 있는 공간으로 변화하고 있다.

    업계에서는 이처럼 집에서 휴식과 힐링을 추구하는 사람들을 일컫는 일명 '홈족'을 위한 관련 상품을 속속 내놓고 있다.이에 집에서 혼자 재미를 느낄 수 있게 도와주는 다양한 IT 기기를 알아보자.

     

    방(room)콕이 최고!… 홈캉스族 사로잡는 IT 기기_960829

    ◇ 나만의 작은 극장에서 편안하게 감상하는 영화 한 편, ‘LG 미니빔 TV’

    평소 정신없이 일상을 보내다 놓친 인기 드라마나 영화가 많았을 것이다. 올여름 거실 한 켠에 직접 마련한 나만의 작은 극장에서 밀린 영화를 감상해보자. 

    ‘LG 미니빔 TV (모델명: PH450U)’는 초단초점 프로젝터로 내부의 거울을 통해 빛을 반사 시켜 짧은 거리에서도 큰 화면을 만들 수 있는 제품이다. 제품과 화면 사이에 33cm의 공간만 있어도 80인치의 초대형 화면을 구현할 수 있어 집 안에서도 얼마든지 나만의 극장을 완성할 수 있다.

    또한, LG 미니빔 TV는 다양한 무선 기능으로 별도의 선 연결 없이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으며, 최대 2시간 30분간 쓸 수 있는 내장 배터리를 탑재해 전원 코드가 없는 곳에서도 영화 한 편을 여유롭게 즐길 수 있다. 

    ©

    ◇ 심심하고 지루한 일상은 안녕! 소니 비디오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4(PS4)’

    집에서 활동적인 취미를 즐기고자 하는 ‘홈스케이프족’이라면 비디오게임을 추천한다. 특히 소니 비디오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4 프로’의 경우, 4K HDR 화질을 지원하여 집에서 게임을 플레이 할 때도 밝고 다채로운 색상을 즐길 수 있다.

    ‘플레이스테이션4’는 사용자 선호도 학습 능력을 통해 사용자가 좋아하는 게임 장르나 개발사의 콘텐츠를 미리 준비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간편하게 친구들의 게임 플레이 영상 및 친구들이 공유한 게임 관련 정보를 살펴볼 수 있어 집에서도 친구들과 정보공유가 가능하다. '플레이스테이션4 프로'의 색상은 블랙, 화이트이며, 가격은 40만원대다.

    ©

    ◇ 집에서 느끼는 새로운 세계! 가상현실(VR)기기 HTC ‘바이브’

    집에서 색다른 세계를 경험하고 싶다면 가상현실기기를 추천한다. 특히 HTC ‘바이브(VIVE)’는 기존 가상현실기기와는 달리 PC에 유선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어, 보다 생생한 가상현실 세계를 경험하는 것이 가능하다.

    HTC ‘바이브’는 ‘룸스케일 모션 트래킹 기능’ 탑재로 사용자의 움직임과 정확한 위치 추적이 가능해, 사용자의 시각, 청각 등 모든 신체감각을 동원 가상현실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HTC의 글로벌 VR 전용 앱 스토어 ‘바이브포트’에서 여러 장르의 다양한 콘텐츠를 다운받을 수 있어 보다 쉽게 VR체험이 가능하다. HTC ‘바이브’ 색상은 블랙 단일 색상이며, 가격은 120만원대다.

    ©

    ◇ 가상 현실에서 즐기는 스릴 넘치는 게임 한 판,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VR’

    집에서의 긴 휴식으로 무료함이 느껴지기 시작한다면 일어나서 몸을 한 번 움직여보자.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VR (모델명: CUH-ZVR1)’은 플레이스테이션4의 가상현실 시스템 기기로, 머리에 착용해 다양한 콘텐츠를 스릴 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한다.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VR은 독자적인 3D 오디오 기술을 통해 360도 전방위에서 들리는 듯한 사운드를 제공해 집안에서 즐김에도 불구하고 생생한 현장감을 느끼게 해준다.

    이 외에도 시네마틱 모드를 통해 헤드셋을 착용한 상태로 가상 스크린 상에서 콘텐츠를 즐길 수 있고, 플레이스테이션4 게임이나 셰어 플레이, 플레이스테이션 라이브 등 비디오 콘텐츠도 지원한다.


    ©

    ◇ 게임으로 스트레스를 날려볼까, 삼성전자 퀀텀닷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최근 게이밍 모니터는 차원이 다른 게임 몰입감을 선사하는 것은 물론 최적의 게임 환경을 제공하며, 홈족사이에서 필수품으로 손꼽히고 있다.

    삼성전자에서 선보인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는 삼성 SUHD TV의 퀀텀닷 디스플레이 기술을 채용해 풍부한 색상을 지원하며, 빠른 응답 속도 및 잔상 없는 생생한 화질이 특징이다.

    눈을 감싸는 듯한 1800R 곡률의 커브드 디자인을 적용, 눈동자의 움직임을 줄여주고 게임 화면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게임장르에 적합한 다양한 게임모드를 갖춰 키보드나 마우스의 조작 없이도 맞춤 설정이 가능하다.

     


    베타뉴스 박은선 기자 (silver@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728217?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