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SNS마케팅의 좋은 예? 공팔리터가 뭐길래!


  • 전소영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08-10 15:19:14

    SNS 마케팅의 저변이 확대되면서 보다 효과적인 SNS 마케팅 방법을 찾는 이들이 많다. 그러나 자본금이나 인프라 등이 부족한 대부분의 중소 브랜드들은 효과적인 루트를 찾지 못해 SNS 마케팅의 기회를 놓치곤 한다.

    이러한 가운데 공팔리터(대표이사 최창우)가 효과적인 캠페인을 진행하며, SNS 마케팅의 좋은 예가 되고 있다. 실제로 ‘윤보미 립크레용’으로 유명한 포렌코즈의 ‘글램 얼루어 립크레용’은 공팔리터 체험단의 높은 평점과 입소문을 바탕으로 유명해진 브랜드다.

    글램 얼루어 립크레용은 글램 스칼렛, 글램 베리, 글램 코랄, 글램 오렌지, 글램 핑크 등 5가지의 다양한 컬러를 바탕으로 과하지 않으면서도 얼굴을 화사하게 밝혀주는 생생한 색감을 자랑하는 제품이다.

    이 같은 장점을 바탕으로 지난 달 공팔리터에서 진행했던 경험 공유 캠페인에서 500명의 에디터로부터 4.18의 높은 평점과 94% 이상의 추천을 받으며 유명세를 얻기 시작했다. 공팔리터 체험단들은 글램 얼루어 립크레용이 립스틱의 선명한 발색과 립글로스의 촉촉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는 평과 함께 가벼운 무게감과 끈적임 없는 밀착감으로 편안한 사용감을 선사한다며 극찬한 바 있다.

    이는 당장 립크레용의 판매고로 이어지면서 온라인을 중심으로 큰 사랑을 받는 비결이 됐다. 이에 포렌코즈는 앞으로도 다양한 신제품을 빠르고 즉각적으로 소비자가 만나볼 수 있도록 공팔리터를 통해 지속적인 캠페인을 진행하겠다는 입장이다.

    이번 사례에서 보듯 공팔리터는 효과적으로 SNS 마케팅을 실시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공팔리터는 ‘소비자만이 공유할 수 있고, 브랜드는 할 수 없는 것이 실제적 경험이다’라는 모토 아래 회원들에게 새롭고 트렌디한 제품을 제공한다. 체험단들은 7일 동안 제품을 경험해 보면서 실질적인 리뷰를 작성하게 되고, 이를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는 신개념 마케팅 플랫폼을 통해 효과적인 홍보 효과를 거두고 있다.

    현재 공팔리터는 SNS 마케팅을 고민하는 마케터를 대상으로 공팔리터 캠페인을 진행함으로써 SNS 리뷰 생성, 리뷰를 활용한 페이스북 유료 광고로 제품을 홍보해주고 있으며, 180만 이상의 팬을 보유하고 있는 인기 페이스북 페이지에 제품을 홍보해 SNS 홍보가 한 번에 해결되는 ‘SNS 몽땅 패키지’를 운영 중이다. 또한 중소규모 브랜드들을 위한 ‘캠페인 비용 지원 프로모션’ 등 여러가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 ©


    베타뉴스 전소영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725865?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