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프라이즈

레드햇, 퍼마비트 데이터 중복제거 기술 인수…클라우드 간 이동성 확보


  • 김수현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08-09 16:56:14

    오픈소스 솔루션 기업 레드햇이 데이터 중복제거, 압축 및 씬 프로비저닝을 위한 소프트웨어 제공업체인 퍼마비트 테크놀로지의 자산과 기술을 인수했다고 9일 발표했다.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플랫폼인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와 퍼마비트의 데이터 중복제거 및 압축 역량을 결합해, 레드햇은 더욱 효율적인 스토리지 기능을 제공하고 기업들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보다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리눅스 컨테이너, 클라우드 컴퓨팅 등과 같은 디지털 기술이 제공하는 효율성을 얻고자 하는 기업들이 점점 증가함에 따라 이러한 서비스를 구동하고 데이터를 저장하기 위해 기존의 스토리지 기술 이외에 새로운 스토리지가 요구되고 있다.

    ▲ ©

    스토리지의 효율성은 이러한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는 핵심 역량이며, 특히 스토리지 및 컴퓨트를 단일 x86서버에 결합시키는 하이퍼컨버지드 인프라도 이러한 요건을 필요로 한다.

    엔터프라이즈급 오픈소스 솔루션은 기존 스토리지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구현을 돕는 새로운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고자 할 때 발생하는 문제점을 해결하고, 소프트웨어 기술을 활용해 물리적으로 스토리지를 증설하지 않고도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할 수 있는 확장된 스토리지 용량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퍼마비트의 기술을 통해 레드햇은 데이터 중복제거 및 압축 기능들을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에 적용할 수 있게 됐다.

    레드햇은 완전한 오픈소스 솔루션 및 업스트림 퍼스트(upstream-first)의 혁신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는데 주력해 퍼마비트의 기술을 오픈소스화 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이기종의 툴 또는 제대로 지원이 되지 않는 커스텀 운영 체제를 사용하지 않고, 단일하며, 기술지원이 가능한 오픈 플랫폼으로 스토리지의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설명이다.

    레드햇 플랫폼 비즈니스 유닛 부사장 겸 사업 본부장 짐 토튼은 "레드햇은 퍼마비트의 데이터 중복제거 및 압축 툴이 추가된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를 통해 비즈니스 혁신을 가속화하기 위해 스토리지 효율성 극대화하고자 하는 기업을 지원 할 것"이라고 말했다.


    베타뉴스 김수현 ()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725733?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