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입가이드

화이트 모니터를 찾는다면, 깔끔한 돋보이는 뷰소닉 모니터 3종

  • 신근호 기자
    • 기사
    • 크게
    • 작게

    입력 : 2017-07-31 18:34:07

    모니터의 주변부를 뜻하는 베젤의 색상은 여전히 블랙이 대부분이다. 무난하면서도 디스플레이 화면에만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그 이유다. 그렇지만 최근에는 베젤을 상당히 줄인 슬림 베젤 모니터가 출시되면서 화이트 컬러를 입은 모니터가 속속 출시되고 있다.

    화이트 베젤 모니터는 두께를 확 줄인 베젤에서 더욱 깔끔한 느낌이 들어 디자인을 중시하는 이들에게 인기가 좋고 밝은 색상으로 꾸며놓은 인테리어에서는 어두운 블랙 모니터보다는 화사한 화이트 모니터가 더욱 어울린다. 또한 화이트 컬러를 선호해 키보드나 마우스를 화이트 컬러로 꾸몄다면 여기에 화이트 모니터로 구성하는 것도 보기에 좋을 것이다.

    많은 모니터의 컬러는 블랙이 대부분이지만 시장에 화이트 컬러를 꾸준히 내놓는 TV 제조사로는 바로 ‘뷰소닉(ViewSonic)’을 꼽을 수 있다. 뷰소닉은 팬들의 요구에 따라 기존 블랙 모니터에서 ‘화이트 에디션’이라는 이름으로 재출시를 할 정도로 다양한 화이트 모니터를 선보이고 있으며 화사함과 깔끔함을 무기로 한 뷰소닉의 화이트 모니터는 시장에서 인기도 좋다. 화이트 모니터를 찾는 이들이라면 눈여겨봐도 좋을 뷰소닉의 인기 화이트 모니터 3종을 꼽아봤다.

    ■ 슬림 베젤과 화이트 컬러의 만남, 뷰소닉 ‘VX3208 화이트에디션’

    ▲ ©

    뷰소닉 ‘VX3208 화이트 에디션’은 이름 그대로 화이트 컬러 베젤을 채택한 32형 풀 HD 광시야각 모니터다.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역시 디자인으로 8.9mm에 불과한 화이트 슬림 베젤을 통해 영상에만 더욱 집중할 수 있으며, 화사한 화이트 베젤을 채택한 만큼 화사하고 깔끔한 데스크 환경을 갖춘 이들이 선택하면 좋다. 화이트 베젤과 잘 어울리는 알루미늄 스탠드는 심플한 디자인으로 책상 위를 더욱 넓게 쓰는 용도로도 유용하다.

    ▲ ©

    풀 HD 해상도에 ADS 광시야각 패널로 자연스럽고 풍부한 색감을 내며, 넓은 광시야각으로 다양한 각도에서도 왜곡없는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여기에 ‘게임’, ‘영화’, ‘문서’ 등 다양한 환경에 최적화된 5가지 뷰 모드를 지원하며 ‘플리커 프리’, ‘블루라이트 필터’의 적용으로 사용자의 눈의 피로도를 줄여주기까지 한다.

    ■ 화사하고 유연한 디자인, 뷰소닉 ‘VX3218-2K QHD 아이케어유 무결점’

    ▲ ©

    뷰소닉 ‘VX3218-2K QHD 아이케어유 무결점’은 업무용 모니터로 상당히 잘 어울리는 깔끔한 디자인을 지녔다. 깔끔하고 화사한 전면 화이트 베젤을 채택하였으며 후면 역시 화이트 하이글로시 코팅으로 어느 곳에서 봐도 모니터의 화사함을 잃지 않는다. 여기에 둥글게 만들어진 알루미늄 스탠드는 심플한 모니터 디자인을 더욱 부각시킨다. 무엇보다 깔끔한 데스크 환경을 꾸미고자 하는 이들이라면 충분히 눈여겨봐도 좋을 모니터다.

     

    ©

    풀 HD 해상도와 비교해 약 1.8배 넓은 WQHD(2,560x1,440) 해상도로 그래픽 작업이나 게임, 동영상을 더욱 생생하게 볼 수 있으며 하나의 모니터로도 여러 창을 띄워도 좋을 정도로 쾌적하다. 어느 각도에서 봐도 선명한 색상표현을 위한 ‘슈퍼클리어 IPS’ 패널을 채택하였으며, 장시간 작업에서도 사용자의 눈을 지켜주는 플리커프리 및 블루라이트 필터로 눈 건강까지 신경썼다.

    ■ 커브드 모니터도 화이트다, 뷰소닉 ‘XG3202-CW 커브드 프리싱크 REAL 144’

    뷰소닉 ‘XG3202-CW 커브드 프리싱크 REAL 144 무결점’은 32형(80cm) 광시야각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로 지난해 출시한 'XG3202-C'의 화이트 버전이다. 특히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에서는 화이트 컬러를 품은 제품이 상당히 드물기 때문에 해당 제품에 더욱 눈길이 간다.

    ▲ ©

    뷰소닉 XG3202-CW 커브드 프리싱크 REAL 144 무결점은 풀 HD 해상도에 광시야각 패널을 갖췄으며 1,800R 곡률로 게임이나 영화에서 높은 몰입감과 함께 안정감을 선사한다. 여기에 빠른 화면 전환에도 부드러운 화면을 볼 수 있는 144Hz 고주사율과 응답속도 1ms를 구현해 게이밍 모니터에 어울리는 제원을 갖췄다.

    ▲ ©

    또한 '인풋렉 제어' 기능을 지원해 사용자의 키보드나 마우스의 조작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해 특히 FPS 게임에서 유용하게 쓰이며, 게임 장르에 맞춰 최적화된 밝기나 콘트라스트를 설정해 보여주는 네 개의 게임 모드와 화면 찢어짐과 밀림을 제어하는 AMD 프리싱크(FreeSync)도 지원한다. 여기에 눈의 피로를 줄여주는 ‘플리커 프리’ 및 청색광을 줄여 눈을 보호하는 ‘블루라이트 필터’ 기능을 넣어 장시간 게임에서 눈 건강까지 챙길 수 있다.

    • 기사보내기
    • facebook
    • twitter
    • google
    • e-mail
  •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