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오픈메디칼,용융소금 '원솔트' 6종 출시로 프리미엄 소금 시장 진입나서


  • 박은선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07-26 13:26:19

    생활건강, 의료기기 오픈메디칼(대표 신재호)는 기능성 소금 신규 브랜드 '원솔트'(ONESALT)를 런칭하고 제조후 브랜딩, 마케팅을 통해 프리미엄 소금시장으로 사업영역을 넓힐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오픈메디칼은 이번 사업영역 확장에 대해 건강분야 유통의 라인업이 완료된 상태에서 오픈메디칼이 추구하는 '건강허브'의 핵심상품'으로 소금의 중요성과 함께 사업 확정성을 발견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소금의 본래 성질은 흡착력이 강하여 바닷속의 중금속, 불순물등을 흡착하여 바다를 정화하는 만큼 순수소금을 먹어야 소금 고유의 효능을 극대화할수 있다. 

    소금은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고 몸을 따뜻하게 하여 피로를 풀어주고 소화를 도와주며, 몸속의 노폐물 분해와 함께 배설을 도와 체내 면역체계를 높여주는 효능이 있다. 그러나 최근 소금 과다섭취로 인한 폐해와 소금속의 중금속, 간수등이 집중 부각되다 보니 소금이 '필요악'으로 인식되는 경향이 있다. 

    오픈메디칼이 이번에 출시하는 '원솔트'는 보유 특허와 FDA등록을 바탕으로 1.000℃이상의 고온에서 최첨단 용융정제 기술을 사용해 만든 용융소금이다. 소금에 함유된 ​중금속, 불순물, 간수, 가스 등을 제거한 순도 99%이상 순수소금이라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원솔트 제조공정을 살펴보면 국내산 100%소금으로 최첨단 용융정제기술로 850도에서 용융하기 시작하여 소금이 기화하기전의 온도인 1000도에서 용융상태를 유지하면서 1000도에서도 제거되지 않은 불순물은 별도 분리하여 제거하고 순수소금을 얻는 과정이다.​

    원솔트가 다른 용융소금과 차별점은 반복용융기법에 있다. 보통 좋은 쇠를 얻기 위해 여러번 달구어 연마하듯이 원솔트도 더 좋은 순수소금을 얻기 위하여 몇번의 반복용융을 통해 더욱 품질이 향상된 소금을 만들어 낸다. 이와 같은 원리와 과정을 통해 반복된 용융과 불순물 제거작업을 통해 순수소금 99.99%을 얻을수 있다는 설명이다.

    ​원솔트의 특징은 보통 소금의 불순물을 제거하기 위해 후라이펜에 소금을 굽기도 하는데 불순물이 함유된 소금은 유독가스가 발생하며 연기가 나지만 원솔트는 불순물이 제거되어 연기가 나지 않는다. 또한 소금순도가 높아 몸속 불순물의 배출이 용이하고, 소금입자가 작아져 대사작용에 도움을 주며, 음용시 소금이 깨끗하여 컵 바닥에 불순물등으로 인한 침전물이 발생하지 않는다.​​

    ​오픈메디칼이 금번 출시한 상품은 몸의 건강을 위해 마시는 음용소금, 생활소금, 요리용 소금 4종등 총 6종이 일차로 출시됐다.

    ​오픈메디칼에 따르면, 아침 공복에 음용소금 1잔, 양치와 목욕할때 생활소금, 음식할때 요리소금을 사용하시면 1개월안에 몸의 건강한 변화를 느낄수 있다.

    ▲ ©

    9월에 2차 출시상품은 야외와 사무실 중심의 상품으로 야외 활동시 필요한 휴대용 상품과 건강음료, 바베큐용 솔트와 사무실에서 커피등을 마실때 풍미를 즐길수 있는 테이블솔트 등이다.

    ​오픈메디칼은 먹고, 생활속에 쓰이는 소금을 시작으로 기존에 강점이 있는 생활건강분야와 접목해 소금방석, 소금 온열매트, 소금 좌대와 여성건강관련 여성 질세정제, 생리대 등으로 사업아이템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아울러 원솔트 홈페이지에 공익 성격의 ‘좋은 소금 알리기 캠페인'을 통해 '소금의 오해와 진실', '건강한 소금의 장점'등을 알린다는 계획이다.

    또한 패밀리사이트 '오픈메디칼'과 '오픈비투비'에서 "프리미엄 소금 모음전"을 통해 국내외 명품소금인 게랑드소금, 썬솔트, 6형제소금, 죽염, 자염,천일염 등을 판매한다.

    오픈메디칼에서는 아마존, 알리바바등 해외사이트 판매 및 백화점, 면세점 입점, 중소기업진흥공단 퓨처스클럽을 통해 수출 가능성 타진하고, 중국, 대만, 베트남등에 샘플과 자료를 보내 수출을 추진하고 있다.

    원솔트는 26일 상품 출시를 기념하여 음용소금 구매고객에게 음용소금 전용컵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8월말까지 무료배송도 진행한다.

    회원가입시 즉시 사용가능한 3천원 적립, 구매금액의 5%를 적립 및 회원전용관 할인 혜택도 부여한다.

    또한 고객들의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지원하기 위하여 음용소금, 요리소금, 생활소금등 "원솔트 패키지 세트"를 만들어 판매가의 10% 할인행사도 병행 진행한다.

    신재호 오픈메디칼 대표는 “원솔트의 사업화는 국내의 우수한 소금을 바탕으로 수출 전략상품의 역할과 함께 수입 대체효과도 가능하다"며, "몸에 필수적인 소금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좋은소금 알리기' 캠페인도 병행하여 소비자에게 도움이 되도록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베타뉴스 박은선 기자 (silver@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724288?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