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어도비 애널리틱스 클라우드, 음성 분석 기능 추가


  • 안병도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07-17 10:39:21



    어도비는 어도비 애널리틱스 클라우드(Adobe Analytics Cloud)에 새로운 음성 분석 기능을 추가했다. 어도비 애널리틱스 클라우드에 음성 분석 기능이 추가됨에 따라, 기업들은 보다 개인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해 브랜드 충성도를 높일 수 있다.


    ▲ ⓒ



    어도비의 인공지능 플랫폼인 어도비 센세이(Adobe Sensei)를 통한 음성 데이터 심층 분석으로 기업은 고객에 대한 심도깊은 통찰을 얻을 수 있다. 기존의 번거로운 수동 분석 프로세스도 자동화할 수 있다. 기업은 분석한 내용을 바탕으로 얻은 인사이트를 더 빠르게 실행에 옮길 수 있다. 이메일 및 광고 등 여러 접점에서 탁월한 고객 경험을 전달할 수 있다.

    최신 어도비 애널리틱스 데이터(Adobe Analytics Data)에 따르면, 최근 1년 사이 음성 인식 기기들의 온라인 판매량이 3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음성 인식 기기와 음성 인식 비서는 가장 자연스러운 의사소통 방식인 목소리를 통해 기업과 소비자 간의 소통을 돕는다. 모바일 기기가 소비자들이 소통하는 방식을 바꾼 것처럼 음성 인터페이스 또한 이와 유사한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전망된다.

    어도비 애널리틱스 클라우드의 음성 분석 기능은 아마존 알렉사(Amazon Alexa), 애플 시리(Apple Siri), 구글 어시스턴트(Google Assistant), 마이크로소프트 코타나(Microsoft Cortana), 삼성 빅스비(Samsung Bixby) 등과 같은 주요 플랫폼의 음성 데이터를 모으고 정밀히 분석한다. 새로운 음성 분석 기능은 각 상황의 변수와 이용자의 의도를 파악해 복잡한 음성 상호작용을 해결하며, 사용 빈도와 음성 요청 후 이뤄지는 행동 등에 대한 추가적인 데이터도 제공한다.

    어도비 센세이는 연관성이 높은 콘텐츠를 만들어 음성 인식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고객 상호작용을 구축하는 데 더욱 집중할 수 있게 해준다. 호텔 체인은 음성을 통해 고객을 바로 인식하고, 해당 여행객에게 로열티 프로그램을 안내해 라이브 쇼나 객실을 예약할 때 포인트를 사용하도록 유도할 수 있다. 최우수 고객에게는 음성 인식 기기를 통해 특별 할인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투숙하기 전에 프로모션을 안내할 수도 있다.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Adobe Marketing Cloud)와 어도비 애드버타이징 클라우드(Adobe Marketing Cloud)에 음성 분석 데이터가 결합되면 소비자의 모든 디지털 상호작용은 어디에서나 일관성을 가지고 이어지게 된다.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의 일부인 어도비 타깃(Adobe Target)은 음성 인식 기기에서 얻은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머신 러닝과 예측 알고리즘을 활용해 사용자 질문에 맞춤화된 답변을 제공함으로써, 자동으로 다른 채널에서도 음성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한 미식가가 아마존 에코로 여행 앱을 사용한다면 아마존 에코의 음성 또는 모바일 앱, 커넥티드 카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인기 있는 식당을 안내 받을 수 있다.

     


    베타뉴스 안병도 (catchrod@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722960?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