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방 인터뷰

캐논, 몸값 낮춘 DSLR ‘EOS 6D Mark II’로 풀프레임 시장 평정 나서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06-29 20:03:33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이 2013년부터 4년 연속 국내 풀프레임 카메라 판매 1위를 기록한 풀프레임 베스트셀러 제품인 'EOS 6D’의 신제품을 공개했다.

    ©

    새로운 ‘EOS 6D Mark II’ 역시 풀프레임 DSLR만의 광범위한 표현 영역과 고해상도와 함께 화질, AF 성능을 개선시켜 전작의 인기를 이어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EOS 6D Mark II는 8월 국내에 정식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이번 신제품 ‘EOS 6D Mark II’는 약 685g의 무게로 기존 제품보다 5g 무게가 늘어났다. 이는 전반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한 결과로 여전히 가벼운 풀프레임 DSLR의 타이틀을 유지하면서 ‘올크로스 45 포인트 AF 시스템’, 움직이는 피사체도 또렷하게 포착하는 ‘듀얼 픽셀 CMOS AF’, 독자적인 영상처리엔진 '디직 7(DIGIC 7)’ 등 기술적인 진보가 이뤄졌다.

    최신 기술과 강화된 성능으로 무장한 ‘EOS 6D Mark II’는 국내 풀프레임 베스트셀러 EOS 6D의 후속작을 애타게 기다려 온 마니아는 물론, 합리적인 가격대의 고화질 풀프레임 카메라를 고려 중인 사용자들의 기대를 만족시켜줄 것으로 기대된다.

    ©

    ‘EOS 6D Mark II’는 약 2,620만 화소의 35mm 풀프레임 이미지 센서를 탑재해 선명한 고품질 이미지를 구현한다. 기존 6D에 비해 600만 화소 늘어난 화질로 크롭한 이미지에서도 좋은 화질을 기대할 수 있다. 여기에 캐논의 최신 영상처리엔진 '디직 7(DIGIC 7)'을 채택해 고해상도 이미지를 빠르고 정밀하게 처리하며, 초당 최대 약 6.5장까지 고속 연속 촬영이 가능하다.

    ©

    상용감도도 확장시켜 ISO 100-40000(확장감도 ISO 50-102400)의 고감도 저노이즈를 실현해, 일출 및 실내 촬영 등 빛이 부족한 환경에서도 노이즈를 줄여 선명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EOS 6D Mark II는 복잡한 환경에서도 피사체를 빠르고 정확하게 검출하는 올크로스 45 포인트AF 시스템이 탑재됐다. 최대 개방 f/8 렌즈 사용 시, 최대 27개의 AF 포인트가 대응해 초망원 렌즈나 컨버터를 사용해야 하는 항공기, 철새 촬영 등에도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

    특히 중앙의 AF 포인트는 저휘도 측거 한계 EV-3로 보름달이 떠 있는 어두운 밤에도 촬영이 가능하며, f/2.8 또는 보다 밝은 렌즈 사용 시 중앙의 듀얼 크로스 타입 AF 포인트를 통해 더욱 정확한 AF검출이 가능하다.

    여기에 고품질 영상 촬영이 가능한 ‘듀얼 픽셀 CMOS AF(Dual Pixel CMOS AF)’를 지원한다. 이 기능은 이미지를 받아들이는 화소에 위상차 AF 기능을 부여해 이미지 센서 전면의 가로∙세로 약 80%의 범위 내에서 자연스럽고 정밀하게 피사체를 추적할 수 있다. 라이브 뷰를 사용하여 사진 또는 동영상 촬영 시, 움직이는 피사체도 끊김없이 부드럽게 추적하기 때문에 안정적인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피사체의 움직임을 놓치지 않고 추적하는 ‘AI Servo AF II(자동 동체 추적 AF 모드)’ 기능을 채택해 더욱 편리한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불규칙한 피사체의 동선을 예측하여 초점을 맞춰주는 이 기능은 빠르게 움직이는 물체나 장애물이 피사체를 가려도 초점을 놓치지 않을 수 있어 완성도 높은 촬영이 가능하다. 또 핸드헬드 촬영 시 발생할 수 있는 미세한 손 떨림부터 큰 움직임까지 보정하는 ‘동영상 디지털 IS(Image Stabilization)’ 기능으로 지원한다.

    ©

    6D Mark II의 가장 큰 변화는 바로 회전형 LCD를 채택했다는 점이다. 캐논 풀프레임 카메라 최초로 회전형 터치 LCD를 갖춰 다양한 앵글로 촬영이 가능하다. 약 104만 도트의 LCD 액정 전면에 풀 터치(Full Touch)가 적용돼, 한 번의 터치로 초점을 맞추거나 조리개 값 등의 촬영 옵션을 바꾸는 직관적 조작이 가능하다. 가볍게 액정을 터치하면 초점을 맞춘 후 자동으로 촬영되는 ‘터치 셔터(Touch Shutter)’의 편의 기능도 지원한다.

    ©

    동영상 촬영 역시 진화했다. ‘4K(3840X2160) 타임랩스’ 기능을 지원해 시간의 흐름을 4K 초고화질로 선명하게 기록한다. 은하수가 쏟아지는 야경, 색색의 궤적을 그리는 불꽃놀이, 일몰로 붉게 물드는 하늘 등 아름다운 광경을 고화질로 담아낸다. 동영상 촬영의 경우 풀HD 60p으로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영상미를 느낄 수 있다.

    여기에 저전력 블루투스, NFC, Wi-Fi 기능을 탑재해 타 기기와 호환이 쉽고, GPS의 내장으로 사진에 촬영 장소의 위치 기록이 가능하다.

    손숙희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본부장은 “과거 베스트셀러 모델로 검증이 끝난 캐논 6D Mark II를 통해 2017년 하반기 렌즈교환식 시장 리더십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