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유아인 골육종으로 결국 군면제, 투병에도 싸늘한 여론 어째서?


  • 한정수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06-27 12:21:16

    배우 유아인이 골육종(골종양)으로 인해 결국 군면제 판정을 받았다.

    지난달 22일 5차 신체검사 결과에서 면제 판정을 받은 것. 유아인이 앓고 있는 골육종은 일상 생활의 통증은 견딜 수 있지만 거대해진 골육종으로 인해 현역 군 생활에는 적합한 요원이 아니라는 판정을 받게 된 것으로 알려졌다.

    골육종은 뼈에 발생하는 원발성 악성 종양암의 일종으로 유전적 요인과 자가면역 이상으로 발생되며 전체 악성 종양 중 0.2%를 차지하는 드문 암이다. 우리나라의 경우 대략 한 해에 100명에서 150명 사이로 발생한다.

    유아인은 2013년 영화 '깡철이' 촬영 중 어깨 부상을 당한 뒤 '베테랑'을 촬영하면서 상태가 악화된 것으로 알려졌다. 처음 유아인의 골육종 투병에 유아인의 군 문제를 두고 비난했던 네티즌들은 “"wlem**** 욕했던 애들 반성하자" "dide**** 아...진짜미안하다...욕만 싸질렀는데..." "inox**** 골종양이면 심각한건데 군대가 문제가 아니네" "ginh**** 쾌유를 빕니다!" 라는 등 반응을 보였던 바 있다.

    ▲ ©

    하지만 유아인이 결국 면제판정을 받았다는 소식에 여론은 이전보다 더욱 얼어붙었다. 특히 유아인이 적지 않은 나이까지 군대를 가지 않았다, 영화 드라마 활동은 계속해왔다며 "속였다"는 격한 표현을 하기도 했다. 네티즌들은 “dode**** 영화 드라마 한다고 그렇게 미루더니 결국...(실망)” "taka**** 그동안 한 말이 있으니 속았다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mr_s**** 멧돌 손잡이를 뭐라고 하는지 아세요?” “chae**** 유아인이 아픈데 군대 면제 받아서 욕먹는게 아닐텐데~ 그 전에 자기가 한말들이 있어서 더 욕먹는건데? 31살까지 미뤘다는거 자체도 충분히 욕먹을만하고”

    “xxba**** 일반인중에는 면제는 커녕 공익도 진짜 찾기힘든데 연예인들은 여기저기서 면제가 널렸네” “jh2n**** 참고로 규현은 죽다살았는데 공익이라도 갔음.. (나 남자야)” “dlcl**** 유아인한테 꼬리표가생겼네깨시민인척 대한민국남자는다간다고 베테랑끝나고갈꺼라더니 바로면죄.. 특히 본인이 서류주지않으면 모르는 부위를,,, 그렇게속이는거아닙니다 ..” “only**** 깨어 있는 시민인척 촛불은 들면서 의무는 왜 피하냐? 그러면서 대한민국 국민으로 누릴껀 다누리고개나소나 군대 다빼면 나라는 누가지키냐?진짜 맷돌손잡이 없네”

    “kkdd**** 와 진짜 병무청 미쳤네 나유아인이랑 같은병이고 유아인보다 오른쪽 무릎 골육종 더심하게 있는데 2급판정때리고 현역으로 전역했는디 연예인 버프 오지네 ㅋㅋㅋㅋ 진심 저병 현역생활하는데 아무 지장 없는데 악성만 아니면 유아인 암걸렸음?” “jean**** 아픈걸 못믿는게 아니라 왜 치료에 올인 안했는지가 의문임. 그럴 여력이 없는것도 아니었을텐데” “nemo**** 공익이라도 갔다와라 그게 니가 편하게 살길이다” “jh88**** 엑스레이 상으로 보면 엄청시리 고통스러울거같긴한데... 뼈에 금만 가도 그렇게 아픈데 저정도면 일상생활이 가능한거야?”

    “mome**** 확실하게 해주세요 저번엔 골육종이랬다가 다시 골양성종양이라고 그랬잖아요 근데 이번기사는 또 골육종 뼈암이라 그러네요? 거기에 통증까지 있다하니 ... 골양성종양은 말그대로 그냥 혹이라 통증도 없다싶이하고 커지거나 하면 수술로 제거하면 끝! 근데 그걸로 군면제라면 특혜의혹이 들게 만드는거구요 기사대로 골육종 뼈암이면 항암치료도 받아야는거구 심각한거죠 뭐가 진실인가요?” 라는 등 반응을 내놓고 있다.(사진=UAA)


    베타뉴스 한정수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713727?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