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경북

완산지구 2차 미소지움 프리미엄 "남향, 판상형 4베이 설계"


  • 전소영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06-09 11:42:39

    분양시장에서 남향 아파트의 가치가 높아지고 있다. 남향 아파트는 전통적으로 인기가 높았지만 최근 힐링시대가 열리면서 더욱 상승세를 타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남향 아파트는 북향이나 동·서향에 비해 일조권이 탁월해 주거 편의성 및 쾌적성이 좋다.”며 이런 장점은 가격으로 반영돼 기존 주택시장을 선도할 뿐만 아니라 신규 분양시장에서도 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다.”고 말했다. 

    남향 선호현상은 최근 더 두드러지는 추세다. 지난 4월 전 세대를 남향위주로 배치해 인기를 끌었던 대구 ‘수성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593세대(특별공급 152세대 제외) 모집에 2만1천878건이 접수돼 평균 36.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데 이어 계약까지 5일만에 완료되었다.

    최근 전 주택형을 높은 경쟁률로 1순위 마감한‘범어네거리 서한이다음’도 마찬가지다. 남향으로 배치한 84㎡A타입이 서향으로 배치한 84㎡C타입 보다 인기가 높아 자그마치 599.92대1을 기록했다.
    이렇듯 수요자들의 남향 선호가 높은 이유는 남향으로 집을 지을 경우 다른 방향에 비해 해가 오래 들기 때문이다. 또한 계절에 따른 차이로 여름에는 햇빛이 비교적 적게 들어와 시원하고 겨울에는 거실 깊숙이 오랫동안 해가 들어 따뜻하다. 이에 건설사들도 가급적 정남향, 남동향, 남서향 등 남향 위주로 단지를 구성하려고 노력한다. 특히, 일조시간이 가장 긴 ‘정남향’의 인기가 두드러진다. 한국감정원의 자료에 따르면 정남향의 하루 중 일조시간이 다른 방향보다 적게는 1시간에서 길게는 4시간까지 긴 것으로 나타났으며, 3.3㎡당 평균가격 또한 정남향이 최대 400만원 가량 비싼 것으로 조사됐다.

    이러한 남향 아파트의 인기 속에 영천에서는 ‘완산지구 2차 미소지움 프리미엄’이 전 세대 남향배치로 수요자들 사이에서 높은 점수를 얻고 있다. 전체의 86%에 이르는 세대가 정남향이라 입주 후 남향 프리미엄을 톡톡히 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또한 최고 77.9m에 이르는 압도적인 동간거리를 확보하여 일조량 최대화, 프라이버시 보호는 물론 탁월한 개방감을 느낄 수 있다. 

    ‘완산지구 2차 미소지움 프리미엄’은 평면에서도 혁신설계를 선보여 프리미엄 아파트의 면모를 갖추었다는 평이다. 117㎡는 4.5Bay로 채광과 환기를 극대화했으며, 84㎡A는 와이드 주방 및 팬트리 또는 맘스 오피스로 활용할 수 있는 공간을 구성하여 주부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74㎡와 84㎡B는 2면 개방형 구조로 우수한 전망을 확보했으며 67㎡는 중소형임에도 4Bay를 적용하여 쾌적하고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대형 워크인 드레스룸, 현관수납장, 침실 붙박이장 등 넉넉한 수납공간도 제공한다. 특히, 1차 단지에는 없었던 전용 117㎡ 대형 평형을 구성하여 대형을 기다려온 지역내 수요자들의 기대에 부응했다.

    영천 최초 특화커뮤니티 아파트로도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완산지구 2차 미소지움 프리미엄'은 프리미엄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다양한 시설의 고급화된 커뮤니티로 관심을 모은다. 다양한 헬스기구로 체력을 단련하는 피트니스센터와 에어로빅, 요가, 필라테스 등을 위한 GX룸, 스크린골프장과 골프연습장 등 운동시설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영천 최초의 에듀카페, 사우나, 게스트룸, 등을 설치하여 입주민들의 여가와 문화생활을 배려했다. 예비 입주자 한모씨는“영천에서 이런 커뮤니티는 처음이다. 영천을 대표하는 고급 주거지로서의 자부심을 느끼게 된다.”고 말했다.

    또한 교육에 관심이 높은 영천지역 학부모들을 위해 특화된 교육환경을 조성했다. 자녀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등하교를 위해 통학 셔틀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최근에는 단지 앞 근린생활시설에 프리미엄 독서실과 상시 진로, 진학 및 학습코칭을 받을 수 있는 단지 내 에듀카페 운영계획을 수립하는 등 한 차원 높은 교육특화로 영천지역 맹모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완산지구 2차 미소지움 프리미엄’은 지하 2층 지상 28층 6개 동 규모로 세부 면적은 △67㎡ 254가구, △74㎡ 53가구 △84㎡A 347가구, △84㎡B 56가구, △117㎡ 63가구 등 총 773가구로 구성된다.

    ▲ ©


    베타뉴스 전소영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705455?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