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소식

두호 SK VIEW 푸르지오, 중도금 무이자 혜택 1순위 청약 접수


  • 장관섭 기자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06-09 11:21:33

    SK건설이 6월 8일부터 1순위 청약을 접수하는 두호 SK VIEW 푸르지오가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제공해 화제가 되고 있다. 포항을 아우르는 뛰어난 입지와 우수한 상품력은 물론 금융혜택까지 주어지는 만큼 포항 실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중도금 무이자 대출은 통상 60%에 해당하는 중도금에 대한 이자를 건설사가 전액 부담하는 방식을 말한다. 주택을 구매하는 계약자 입장에서는 분양가의 10~20%에 해당하는 계약금만 내고 잔금 때까지 추가로 들어가는 비용이 없는 장점이 있다. 때문에 초기 자금 부담이 적은 데다 입주할 때 담보대출 전환도 쉬워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다.

    하지만 최근에는 이러한 중도금 무이자혜택을 제공하는 아파트 단지들이 손에 꼽을 정도로 줄어들고 있다. 수도권을 비롯한 지방에서도 무이자 혜택이 아닌 이자 후불제를 채택하는 단지들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 이자 후불제의 경우 이자 부담이 늘어나 실질적인 분양가 인상으로도 이어지는 만큼 수요자들에게 큰 부담으로 작용한다.

    한편 상황이 이렇자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는 단지는 희소성이 높게 평가돼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청약 경쟁률에서도 고공행진을 이어가며 수요자들의 관심을 입증하고 있는 것. 실제로 지난달 청약을 받은 ‘e편한세상 일광’, ‘한강메트로자이’ 등이 중도금 무이자 혜택으로 전 타입 1순위 마감하며 높은 인기를 끌었다.

    그리고 지난 8일(목) 1순위 청약 접수를 시작하는 SK건설과 대우건설의 두호 SK VIEW 푸르지오 역시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제공해 수요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포항의 대단지 랜드마크 아파트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다 무이자 혜택까지 더해져 인기가 예상된다.

    두호 SK VIEW 푸르지오는 포항시 북구 두호동 1022, 1058번지 일대에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29층 14개 동 전용 74~84㎡ 총 1321가구 규모로 이중 657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이 단지는 포항에서 처음 선보이는 SK건설과 대우건설의 컨소시엄 아파트로 향후 브랜드 프리미엄까지 기대할 수 있다.

    포항 두호주공1차 아파트의 재건축정비사업으로 공급되는 두호 SK VIEW 푸르지오는 포항의 핵심 입지에 위치한 만큼 편리한 생활 인프라도 갖췄다. 단지 인근에 하나로마트, 홈플러스, 롯데백화점, CGV, 시립미술관, 죽도시장 등이 위치해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을 쉽게 이용 가능하다.

    또한, 두호동은 포항의 전통적인 명문학군으로 단지 바로 앞에 두호남부초가 있으며, 포항고, 포항여중, 포항여고 등이 위치해 우수한 교육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교통 환경도 우수하다. 새천년대로, 포항 IC 등의 도로 환경을 갖췄으며 포항시외버스터미널, 포항고속버스터미널 등이 가깝다. 또한 KTX포항역을 통한 전국 광역 교통망 이용이 수월하다.

    단지 주변으로 포항의 명문인 영일대해수욕장과 환호공원도 인접해 쾌적한 자연환경까지 갖췄다. 또 두호 SK VIEW 푸르지오 인근은 포항을 대표하는 영일만 산업단지, 포항산업단지, 포항제철(포스코)와 접근성이 용이하며 영일신항만 건설 등 대규모 개발호재가 잇따라 예정되어 있어 배후주거지역으로서 미래가치 높다.

    한편 청약 일정은 지난 8일(목) 1순위 청약 접수가 진행되었으며, 오는 15일(목)까지 당첨자 발표, 20일(화)~22일(목) 당첨자 계약이 진행된다. 3.3㎡당 평당 분양가는 895만원으로 책정됐으며 중도금 60% 무이자 혜택이 제공된다. 견본주택은 포항시 북구 죽도동 618-11번지(구 웨딩캐슬예식장 맞은편)에 위치한다.


    베타뉴스 장관섭 기자 기자 (jiu670@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705361?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