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엔씨소프트, '마스터X마스터' 북미와 유럽 서비스 '21일 출시'


  • 김태만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06-01 13:41:35

    엔씨소프트 북미 지사가 PC 온라인게임 '마스터X마스터'를 북미와 유럽에 6월 21일(현지 시각 기준) 출시한다고 영문 홈페이지를 통해 밝혔다. 부분유료 방식으로 서비스되며, 캐릭터 외형 아이템(스킨) 등의 아이템이 포함된 유료 아이템 묶음 '리쿠르트 팩'(19.99달러), '솔저 팩'(59.99달러) , '마스터 팩'(99.99달러)이 출시일 전까지만 기간 한정으로 판매된다.


    '마스터X마스터'는 엔씨소프트가 개발한 캐주얼 슈팅 게임이다. 적진점령(AOS) 게임 처럼 진행되는 '5 대 5' 모드를 포함한 다양한 방식의 PVP 모드가 있고, 1인 혹은 다른 게이머와 함께 던전을 공략하는 PVE 모드도 있다. 게임을 시작할 때 2개 캐릭터(마스터)를 선택하고, 게임을 진행하면서 원하는 시점에 캐릭터를 변경할 수 있는 '태그 시스템'(재사용 대기시간은 약 15초)이 특징이다.


    캐릭터는 '마스터'라고 불리며 현재 북미 홈페이지에는 총 22명의 마스터가 공개됐다. '암살자', '지원가', '돌격수', '공격수' 등 다양한 유형의 마스터들이 있다. '마스터X마스터'의 고유 캐릭터 뿐만 아니라 엔씨소프트가 개발한 MMORPG '블레이드&소울'에 등장하는 '진서연'과 '포화란'도 등장한다. 게임 중 마스터를 교체할 수 있는 '태그 시스템'을 잘 활용하기 위해서는 게임을 시작할 때 어떤 조합으로 시작할지를 잘 선택해야 한다.


    엔씨소프트 북미 지사는 6월 21일 북미-유럽 출시를 알리며 '렌투의 그림자'라는 제목의 신규 홍보영상을 유튜브에 공개했다. 게임플레이 장면은 없고 오로지 CG(컴퓨터 그래픽)로 만들어진 6분 짜리 홍보영상에는 '태진'과 '시즈카' 그리고 의문의 캐릭터가 등장하고, 치열한 전투 중에 캐릭터가 갑자기 변하는 '태그 시스템'을 강조하는 장면이 나온다.


    '마스터X마스터'는 북미-유럽에서 부분유료(게임은 무료, 유료아이템 판매) 방식으로 서비스된다.  영문 홈페이지를 통해 '리쿠르트 팩'(19.99달러), '솔저 팩'(59.99달러) , '마스터 팩'(99.99달러)을 구입할 수 있다. 이 유료 아이템에는 마스터, 마스터 외형 아이템(스킨), 다양한 혜택을 주는 '멤버쉽'이 포함되어있다. 일정 기간 동안(7일, 30일 등) 적용되는 '멥버쉽'의 내용은 한 경기에서 받는 보상 증가, 로그인 보상 증가, PVE 모드에 적용되는 용병 슬롯 추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마스터 수 증가 등이다. '멤버쉽' 혜택은 북미-유럽 중 한 곳에서만 결제해도 두 서버에서 모두 적용된다.


    엔씨소프트는 북미-유럽 출시일을 발표하며 "CBT 때 받은 게이머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게임을 개선했다"며 "현재 판매 중인 유료 아이템 묶음(리쿠르트 팩, 솔저 팩, 마스터 팩)은 출시일 전까지만 판매된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린다"고 전했다.


    베타뉴스 김태만 (ktman21c@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702087?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