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소식

청라국제도시 청라스퀘어7 "원스톱쇼핑문화공간으로 유동인구 모아"


  • 전소영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05-31 13:45:48

    인천 서구에 위치한 청라지구는 청라호수공원과 이어지는 청라 커넬웨이를 중심으로 다양한 복합시설과 쇼핑, 문화시설 등이 조성되고 있는 국제도시로, 현재 복합쇼핑몰 ‘청라스퀘어7’의 선임대 분양이 진행돼 투자자들의 관심이 몰리고 있다.

    ‘선임대 후분양’의 상가 분양 방식은 공실로 인한 투자리스크를 줄여주고 임차인을 구한 뒤 분양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안정적인 임대사업 운영이 가능하다.

    ‘청라스퀘어7’은 현재 약 3000평의 규모에 이르는 대형 스포츠 테마파크와 대형 멀티플렉스 CGV 상영관, 준종합병원과 클리닉 등의 의료시설들과 선임대 계약을 체결해 인천 시민들의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 여기에 국내 대표 브랜드들이 선임대를 진행하고 있는 중이다.

    이후 서울지하철 7호선과 9호선의 연장개통이 확정돼 지하철이 청라국제도시로까지 연결될 수 있을 것으로 보아 외부유입인구로 인한 수요확대도 기대되고 있다.

    또한 중심상업지구의 핵심입지라고 할 수 있는 커넬웨이가 교차하는 지점에 위치해 있어 30만 인구가 상주하고 있는 반경 3km 이내의 주거 세대들을 포함해 업무 지구에서 일에 종사하고 있는 다양한 계층의 인원들을 이 곳으로 밀집시킬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CPTED’라고 지칭되는 범죄예방설계기법을 도입해 건물의 설계 단계부터 범죄를 예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이용자들의 안전성과 편의성을 도모했으며, 입차와 출차를 분리시킨 차량 동선으로 공간이용의 효율을 높였고, 571대에 이르는 대규모 주차 공간으로 주차 공간 부족으로 인한 불편함을 해소시키기 위해 노력했다.

    ‘청라스퀘어7’은 주변으로 서측에는 청라호수공원, 동측으로는 문화공원과 주민센터가 인접해 있기 때문에 원활한 커뮤니티 생활이 가능하며, 호수공원에는 지하차도가 개통돼 있기 때문에 차량접근이 편리하다는 장점도 갖는다.

    그 외에도 옥상정원과 야외발코니, 다목적광장을 포함해 건물 밖으로 외부보행동선이 조성돼 이를 통해 적극적인 인구 유입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현재 활발한 상가 임대와 분양이 진행중인 ‘청라스퀘어7’은 올 11월 준공 예정이며, 자세한 상담은 인천 서구 경서동에 위치한 홍보관 방문을 통해 받을 수 있다.

    ▲ ©


    베타뉴스 전소영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701387?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