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마이크론 크루셜, 서버용 모듈 128GB DDR4 LRDIMM 출시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05-24 10:43:55

    마이크론 크루셜(Micron Crucial)은 고용량 서버용 모듈인 128GB DDR4 LRDIMM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 ©

    새로운 서버용 메모리 모듈인 128GB DDR4 LRDIMM은 현존 크루셜의 서버용 메모리 모듈 중 최고의 집적도를 갖췄다. 가상화, 인-메모리 데이터베이스 컴퓨팅(in-memory database computing), 고성능 컴퓨팅(high performance computing)과 같이 메모리 의존도가 높은 서버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 구동 시 방대한 양의 가용 메모리가 요구된다. 최저 2666 MT/s 모듈을 비롯하여 다양한 속도로 제공되는 크루셜 DDR4 서버용 메모리 모듈은 메모리 용량을 크게 개선해 CPU와 서버 하드웨어 기능을 극대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크루셜이 새롭게 선보이는 128GB DDR4 LRDIMM 서버용 모듈은 마이크로소프트 SQL(Microsoft SQL), 오라클(Oracle),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 VM웨어 VDI(VMware VDI), 클라우데라(Cloudera), 호튼웍스(Hortonworks), SAP HANA 등 다양한 메모리 집약적 컴퓨팅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총 34단계의 제조 과정과 100여 가지의 테스트 및 검증 과정 전반에 걸쳐 각 모듈과 구성 요소가 미션 크리티컬 서버 표준에 부합하도록 100% 검증돼 고품질을 보장한다.

    특히, 128GB DDR4 16Gb 기반 LRDIMM은 최신 인텔 제온(Intel Xeon) 프로세서 제품군에 최적화되어 배포 효율을 극대화해준다.

    마이크론 크루셜의 마이클 모어랜드(Michael Moreland) 글로벌 제품 매니저는 "크루셜은 안정성과 고품질의 고집적도 서버 메모리를 선보이며 다양한 조직 규모에 대응하고 서버 성능 저하 방지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한다"며, "새롭게 출시되는 크루셜 128GB DDR4 LRDIMM 모듈은 조직 내 IT 관리자가 동급 최강의 서비스 품질로 배포 효율을 최적화하는 동시에 현재 시스템의 수명은 연장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128GB DDR4 LRDIMM은 크루셜 공식 홈페이지및 일부 글로벌 파트너사들을 통해 3분기부터 판매될 예정이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98031?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