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방 인터뷰

윈마이, 스마트체중계 프리미엄2와 미니2 국내 발표

  • 안병도 기자

  • 입력 : 2017-05-15 18:25:14

    중국 헬스케어 기업 윈마이가 새로운 스마트체중계인 윈마이 프리미엄2와 미니2를 발표했다. 더불어 한국시장 확대에 강한 의지를 밝혔다.


    ⓒ



    2017년 5월 15일 윈마이는 신제품 출시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이 자리에서 왕양 대표는 이 날이 윈마이 설립 3주년이라면서 3년 동안 4개 제품을 출시했다는 점을 설명했다. 또한 제품 출시를 계기로 앞으로 한국 소비자들의 공감을 얻고 도움을 주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발표된 두 제품 외에도 앞으로도 많은 제품이 출시될 것임을 알렸다.

    윈마이는 2015년 한국 진출을 시작으로 해외진출을 시작했으며 이어서 미국에 진출했다. 그런 면에서 한국을 교두보로 공격적인 해외수출 전략을 펼칠 것을 시사하기도 했다. 윈마이는 한국이 가장 중요한 시장이라고 강조하며 좋은 반응을 부탁했다.

    ⓒ



    마케팅 팀장 아만다 예가 한국 마케팅 전략을 설명했다. 그녀는 많은 한국 소비자 덕분에 윈마이가 이 위치에 왔다고 감사를 표시하면서 아직 회사에 대해 모르는 사람을 위해 간단한 회사소개를 했다. 윈마이는 2014년 5월에 설립된 건강관련 기업으로 2017년에 ‘모두가 건강해질 권리’ 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더 많은 사용자에게 건강관리를 위한 제품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윈마이는 2015년 9월 사용자 100만명을 달성했고, 2015년 11월에 한국시장에 진입해 판매 11만대를 달성했다고 주장했다. 미국 시장 진입후 9개월간 8만대를 판매했으며 2016년 6월 전세계 300만 사용자를 얻었다.

    ⓒ



    윈마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앱으로 10가지 신체지수와 건강보고서를 함께 제공한다는 점이다. 사용자가 종합적으로 스스로의 건강을 체크하고 관리할 수 있다. 가족과 함께 쓰는 체중계라는 점을 고려해 최고 16명의 기록을 저장할수 있다는 점도 돋보인다.

    윈마이 사용자 계정을 만든 사용자는 5백만 이상이며 55만명이 매일 앱을 연동해서 쓰고 있다는 설명이다. 제품은 15개 국가로 수출하고 있으며 동종업계에서 판매량 기준 1위를 달리고 있다.

    윈마이측은 발표회 직전에 한국 LB인베스트로부터 천만 달러의 투자를 받았다는 사실을 알렸다. 그리고 한국에서 투자를 받았던 첫 사례는 아니지만 의미가 다르다고 주장했다. 한국시장에 더욱 주력할 원동력을 얻었다는 뜻이다. 단순한 자금 투자 만이 아니라 LB 인베스트로부터 한국 시장 진출에 필요한 자원을 협력받을 수 있기에 이후 마케팅 등에 많은 도움을 받을 것이란 기대가 들어있다.

    이어서 구체적인 제품소개가 이어졌다.

    ⓒ

    프리미엄2는 블루투스 외에 와이파이 연동이 가능하다. 또한 USB타입C 방식의 퀵차지 지원 내장 배터리를 탑재했다. 6가지의 알람 소리 설정 기능도 있어 다양한 취향을 충족시킨다. 컨실드 LED디스플레이가 내장되어 어떠한 환경에서도 표시 정보를 볼 수 있다.

    ⓒ

    미니2는 전면유리로 깔끔한 외관이며 인바디 측정에서 AC특정기술을 적용해 보다 정확히 체지방 등 정보를 측정할 수 있다. 컨실드 LED이며 측정면 재질에 기존 플라스틱 대신 강화유리를 사용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



    이 날 소개된 윈마이 체중계는 스마트 체중계의 사용성을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프리미엄2는 블루투스와 와이파이 연동을 함께 해서 연동시간을 줄였다. 또한 고유앱과 체중계가 미리 바인딩 되어 사용할 때마다 연결하지 않아도 된다.

    ⓒ



    이 외에도 체중계와 함께 쓸 수 있는 요가볼과 요가매트 제품도 소개했다. 체중계와 함께 쓸 수 있는 건전지도 자체적으로 만들어 마치 애플처럼 모든 사용자경험 부분을 신경썼다. 발표자리에서는 실제로 광고영상에 출연했던 모델 최소라가 신제품 시연도 맡았다.

    ⓒ

    윈마이 측은 프리미엄2 제품에 대해서는 인공지능과 클라우드 기술을 적용한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지만 아직 충분히 공개할 수준까지 되어 있지는 않다고 부연했다. 윈마이 클라우드에 사용자 정보를 저장하고 분석해서 건강이나 식습관 제안을 해주게 되는 기능만을 현재 서비스한다.

    제품 가격은 유통을 맡은 코마 트레이드 내부적으로 아직 결정이 나지 않은 상태이며 미니2는 가까운 시간에 프리미엄2는 올해 안으로 정식 판매 예정이다.

    • 기사보내기
    • facebook
    • twitter
    • google
    • e-mail
  • Copyrights ⓒ BetaNews.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