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축제의 달 5월, 놓치면 아쉬운 테마별 '핫 플레이스' 5선


  • 김순덕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05-12 09:31:18

    황금연휴가 끝났다고 슬퍼하기에는 아직 이르다. 화창한 날씨가 연일 이어지는 요즘, 주말 나들이 인구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 다채로운 축제가 한창이다.

    어린이가 좋아할 만한 음식이나 캐릭터를 소재로 한 축제 외에도, 스포츠 대회와 뮤직 페스티벌을 접목하거나 첨단 과학 기술을 게임으로 풀어내는 등 이색 분야를 한데 아우른 복합형 행사가 눈길을 끌고 있다.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수도권 축제를 5가지 테마에 맞춰 선정했다.

    [Sport] 뮤직 페스티벌이 열리는 색다른 트레일러닝 대회 ‘머렐 트레일레이스 2017’

    ▲ ©

    5월 27일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머렐(MERRELL)이 개최하는 ‘머렐 트레일레이스 2017(MERRELL TRAILRACE 2017)’에서는 트레일러닝 대회와 함께 워커힐 리버파크에서 흥겨운 애프터파티를 연다.

    감성적인 목소리가 돋보이는 머렐 브랜드 모델 로이킴, 예능 출연과 드라마 OST 및 타 가수 피처링 등 전방위로 활동 중인 인기 래퍼 딘딘, Mnet 힙합 경연 프로그램 ‘언프리티 랩스타’에서 이름을 알린 여성 래퍼 헤이즈와 키썸 외에도 DJ들이 등장해 잊지 못할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참가자들을 위한 핑거푸드와 스낵, 맥주도 준비된다.

    머렐 트레일레이스는 인기 뮤지션의 라이브 공연뿐만 아니라 역동적인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신개념 트레일러닝 대회다. 총 10K 코스, 1000여 명 규모로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경쟁 부문과 비경쟁 부문으로 나뉘어져 있어 전문 트레일러너는 물론 일반인도 다양한 트레일러닝 코스를 체험할 수 있다.

    대회 참가자 전원은 머렐 17SS 신상 트레일러닝화 ‘어질리티 차지’와 머렐 기능성 티셔츠, 애프터파티 입장권(1인 1매) 등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참가자 모집은 12일까지 머렐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머렐 관계자는 “머렐 트레일레이스에서는 야외 활동하기 좋은 봄을 맞아 아웃도어 액티비티와 라이브 공연을 모두 만끽할 수 있다“며, “기존 대회와 달리 레이스와 이벤트를 결합해 차별화를 시도한 복합형 행사로, 대형 뮤직 페스티벌 못지 않은 애프터파티는 젊은 층의 취향에 부합하는 축제의 장이 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Music] 국내 최대의 재즈 축제, 최고의 라인업으로 무장 완료 ‘서울 재즈 페스티벌’

    올해로 11회를 맞이한 ‘서울 재즈 페스티벌’에서는 폭넓은 스펙트럼의 재즈에 힙합·록·팝 등 트렌디한 장르별 음악을 만나볼 수 있다.

    서울 올림픽공원에서 5월 27~28일 양일간 41명의 국내외 유명 아티스트들이 총출동하는 화려한 라인업을 자랑한다.

    2014년 데뷔 싱글 ‘Warm on a cold night’로 센세이션을 일으킨 영국 일렉트로닉 듀오 혼네(HONNE), 애시드 재즈(Acid Jazz)’의 대가로서 올해 7년 만에 신보를 발표한 밴드 자미로콰이(Jamiroquai), 풍부한 음역대를 지닌 재즈 디바 다이안 리브스(Dianne Reeves), 120회 이상의 글로벌 공연을 열고 이번에 최초로 내한하는 리앤 라 하바스(Lianne La Havas) 등이 한자리에 모인다.

    이뿐만 아니라 지코, 에픽하이, 자이언티 등 힙합 아티스트, 곽진언, 홍대광, 선우정아 등 싱어송라이터, 록 밴드 넬 등 국내 가수들의 감각적이고 수준 높은 무대도 펼쳐진다.

    [Food] 국내 8도 음식 씹고 뜯고 맛보고, ‘스프링 온 스푼 가든 푸드 페스티벌’

    에버랜드는 봄 내음이 가득한 야외 정원에서 우리나라 8도의 대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한식 문화 축제 '스프링 온 스푼(Spring on Spoon) 가든 푸드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에버랜드 장미원 일대에서 5월 13~21일에 걸쳐 진행되는 페스티벌에서는 봄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지역별 모던 한식 메뉴 25종과 음료를 접할 수 있는 특설 부스가 운영된다. 세계요리월드컵 동메달리스트 김락훈 셰프와 함께하는 8m 대형 김밥 만들기, 푸드 디렉터 김유경의 '한식 OX 퀴즈 쇼', 에버랜드 조리사들이 시연하는 쿠킹 쇼 같은 흥미로운 이벤트도 마련될 예정이다.

    여기에 주방을 배경으로 한 난타 특별 공연, 전문 바텐더들의 막걸리 칵테일 쇼, 숟가락 연주자 이리라의 이색 숟가락 퍼포먼스 등 음식을 주제로 한 여러 가지 공연도 준비되어 있다.

    [Character] 대형 피카츄 군단, 동심에 불 지피는 ‘포켓몬 월드 페스티벌 2017’

    ‘포켓몬 월드 페스티벌 2017’에 가면 일본 애니메이션 ‘포켓몬스터’의 인기 캐릭터 ‘피카츄’를 포함해 귀여운 포켓몬들의 매력을 십분 느낄 수 있다. 인천 송도의 복합쇼핑몰 트리플 스트리트가 오픈 기념으로 마련한 축제로, 지난달 29일 개장해 5월 21일까지 진행한다. 특히 대형 피카츄들이 일렬로 등장해 퍼레이드와 플래시몹을 선보이고 포토 타임을 갖는 피카츄 퍼포먼스 공연이 SNS를 타고 큰 화제가 되고 있다.

    페스티벌의 대표 프로그램 ‘포켓몬 카니발’은 쇼핑몰 곳곳에 설치된 10개의 부스에서 각종 게임을 완수하는 스탬프 투어다. ‘삐삐의 블록을 지켜라’, ‘잠만보의 주사위 던지기’, ‘이상해씨의 몸통박치기’ 등 각 게임을 통해 10개의 스탬프를 모으면 사은품을 받을 수 있다.

    13일과 20일에는 국내 힙합 아티스트 콘서트와 EDM(일렉트로닉 댄스 뮤직) 파티가 열린다.

    [Science] 영화 주인공 체험하는 미래 첨단 기술 ‘MRA 2017 페스티벌’

    5월 12일~6월 18일 상암 DMC 누리꿈스퀘어 KoVAC(Korea VR·AR Complex)에서는 4차 산업의 핵심 기술로 부상한 혼합현실(MR)을 실감나게 체험할 수 있는 ‘MRA(Mixed Reality Adventure) 2017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혼합현실, 가상현실(VR), VR 아케이드(Arcade) 기반의 게임과 영상 등 총 68개의 차세대 콘텐츠를 총망라하는 자리로 눈길을 끌고 있다.

    관람객들은 마이크로소프트 사 홀로 렌즈 기반의 ‘토템 기어’로 제3의 공간을 제어하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또 ‘혼합현실 어드벤처 존’에서는 170석 규모의 실제 영화관을 활용해 비밀의 문을 열기 위한 모험을 떠나는 ‘극장 탈출 어트랙션’, 행사장 곳곳에서 튀어나오는 좀비를 퇴치하는 ‘좀비 어드벤처’, 17세기 반 고흐의 작품이 살아 움직이는 ‘시간 여행 어드벤처’ 등을 통해 마법 세계에 온 듯한 신비한 시간을 만끽할 수 있다.


    베타뉴스 김순덕 (duc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