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나들이의 계절 ‘봄’…서울시내에서 즐길 수 있는 5월 문화예술 프로그램


  • 박은선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05-07 10:18:03

    화사한 꽃과 푸른 신록으로 봄이 무르익는 계절의 여왕 5월, 따스한 날씨만큼이나 모두를 기쁘게 하는 것은 지친 일상에 활력을 불어 넣어주는 휴일일 터.

    불청객 미세먼지가 올해 유난히 기승을 부리고 있지만 맑고 깨끗한 날을 골라 봄 소풍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서울시가 서울시내 곳곳에서 진행되는 150여개의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공연장, 미술관, 박물관 등 문화시설을 방문하거나 한강, 공원 등을 나들이하면서 야외에서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공연, 전시, 체험프로그램이 풍성하다.

    ©

    -공연장

    서울을 대표하는 공연장인 세종문화회관, 예술의전당 에서는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음악회, 무용극 등이 진행된다. 아울러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남산, 북촌을 나들이하면서 남산예술센터 와 서울돈화문국악당 에 들러 연극, 국악을 즐겨볼 수도 있을 것이다.

    세종문화회관에서는 5월 3일(수)~7일(일), 서울무용단의 코미디 무용극 「춤추는 허수아비」와 5월 5일(금)~6일(토) 서울시유스오케스트라의 음악으로 만나는 동물이야기 「와우! 클래식 앙상블」이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관객을 기다린다.

    남산으로 향하는 길에 위치한 <남산예술센터>에서는 5월 13일(토)~6월 4일(일)까지 2016년 올해의 공연 베스트7에 선정되었던 연극「모든 군인은 불쌍하다」가 상영된다.

    북촌에서 창덕궁을 지나면 만날 수 있는 <서울돈화문국악당>에서는 5월 한 달 내내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국악공연을 즐길 수 있는 「프리&프리」시리즈 공연과 5월 30일(일), 우리 고유절기 단오를 맞아 특별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따스한 봄날, 남산 또는 북촌 나들이를 공연관람으로 마무리하는 것을 추천한다.


    -미술관

    도심 속에서 예술을 만나는 서울시립미술관, 북서울미술관, 세종미술관 에서도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전시 프로그램과 연계 행사들이 관람객을 기다린다.

    서울시립미술관에서는 「SeMA Green <날개, 파티>」등 일반 전시프로그램을, 북서울미술관에서는 현대사회 현상을 살펴보는「덕후 프로젝트:몰입하다」전시와 5월 2일(화)부터 시작되는 「어린이전시 <율동>」등 전시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세종미술관에서는 동식물을 주제로 한국현대작가들의 치유와 공감을 보여주는 전시 「畵畵-반려·교감」가 진행되니, 세종문화회관에서 공연을, 세종미술관에서는 전시를 즐기는 일석이조의 문화예술 나들이가 가능하다.


    -박물관

    과거와 현대가 공존하는 공간, 박물관에서도 전시는 물론 음악회와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역사적이고 어려운 공간이 아닌 누구나 쉽게 방문하여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운영되고 있는 한성백제박물관, 서울역사박물관, 은평역사한옥박물관, 국립한국박물관 을 방문해보자.

    한성백제박물관에서는 5월 28일(일)까지 「백제문화특별전 ‘가야, 백제와 만나다’」전시가 진행되며, 직장인을 위한 야간 강좌, 가족을 위한 주말 교육 프로그램 등이 상설로 운영된다.

    서울역사박물관에서도 「모든 물건이 모이고 흩어지는 시장백화점 <남대문 시장>」등 전시와 어린이날 하루 종일 공연, 체험, 먹거리가 있는「어린이날 큰 잔치」가 열린다.

    이밖에도 <은평역사한옥박물관>에서 5월 21일(일), 「다산의 하피첩 이야기, 판소리」를 통해 한옥과 국악이 어울림을 만끽할 수 있으며, <국립한국박물관>에서는 「세종탄신 620주년 기념특별전 “훈민정음과 한글디자인”」을 5월 28일(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한강 및 공원

    나들이의 계절 ‘봄’, 가족·연인·친구와 함께 봄 소풍을 즐길 수 있는 서울숲공원, 서울대공원, 보라매공원, 길동생태공원, 천호공원 등 서울의 공원에서도 다양한 문화행사가 진행된다.

    서울숲공원에서는 5월 3일(수)~7일(일), 페이퍼토이를 활용한 체험전시 「어린이날 기획전시 <페이퍼토이전> 공원에서 종이로 놀자」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서울대공원>에서는 5월 27일(토)~ 6월 11일(일)은 연인 또는 친구와 함께 사진도 찍고 음악회도 즐길 수 있는 「장미원축제」가 테마가든에서 열릴 예정이다.

    또한 5월 30일(화)에는 <보라매공원>과 <길동생태공원>에서 각각 ‘단오 체험행사’가 진행되어 자연에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으며, 5월 13일(토)~14일(일)은 천호공원에서 「제6회 천호공원 철쭉축제」와 함께 꽃놀이를 즐길 수 있다.

     


    베타뉴스 박은선 기자 (silver@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91032?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