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제이씨현시스템, 크로스파이어 지원 AMD 라이젠 메인보드 ‘기가바이트 GA-A320-DS3’ 출시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04-26 11:31:12

    기가바이트(GIGABYTE Technology)의 국내 공식 수입유통사 제이씨현시스템(대표 차현배)에서 AMD 라이젠(RYZEN)을 위한 가성비 칩셋 A320을 탑재한 A320 칩셋 ATX 메인보드 기가바이트 GA-A320-DS3를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인 선보인 기가바이트의 A320 칩셋 메인보드 GA-A320-DS3는 강력한 연산 처리능력과 AMD 시리즈 최초로 DDR4 메모리와 네이티브 USB 3.1을 지원하는 AMD 라이젠 CPU를 위한 메인보드로써 멀티미디어 및 오피스 그리고 게이밍 PC에 최적화 된 메인보드이다.

    기가바이트 GA-A320-DS3에는 7-페이즈 전원부를 탑재하여 시스템 과부화를 요하는 다양한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하고, 메모리 오버클럭을 최대 3200Mhz까지 지원하여 라이젠 CPU의 성능을 최대화 시킬 수 있으며, AMD A320 칩셋을 탑재하였음에도 크로스파이어를 지원하여 그래픽 성능까지 끌어 올릴 수 있는 강점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GA-A320-DS3는 AMD 메인보드 최초로 DDR4 메모리를 지원하고 USB 3.1 컨트롤러를 네이티브로 탑재하여 일반 USB 3.0 컨트롤러 대비 2배 이상 빨라진 대용량 데이터의 전송이 가능하고, 리얼텍 기바이트랜을 탑재하여 게이밍은 물론 다양한환경에서도 안정성과 호환성을 자랑한다.

    또한, GA-A320-DS3는 온-보드 COM헤더를 탑재하여 Legacy 장비나 전용 프린터를 별도의 추가 비용 없이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장비간에 발생하는 인터페이스 호환성 문제는 물론 경제적인 부담도 대폭 감소시켰다.

    마지막으로 GA-A320-DS3는 기가바이트의 듀러블에디션 메인보드답게 뛰어난 내구성과 안정성을 가질 수 있도록 100% 듀러블 솔리드 캐패시터를 탑재하여 장시간에도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하며, 다양한 크기와 무게를 가진 하이앤드 그래픽카드를 안정적으로 장착하고 슬롯의 뒤틀림과 휘어짐을 방지하기 위해 더블 록킹 브라켓을 채용하였다. 이에 하이앤드 그래픽카드를 장시간 오래 사용하여도 뛰어난 내구성을 기반으로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듀얼 BIOS를 탑재하여 갑작스럽게 문제가 발생하여도 백업 BIOS로 부터 복구가 가능하여 BIOS로 인한 문제를 최소 50%이상 감소시켰다.

    기가바이트 GA-A320-DS3는 10만원 초반대로 출시된다.

    ▲ ©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